남해 금산 단군성전

1. 여행 일자 : 2021년 8월 16일 월요일

 

2. 여행지    : 단군성전(檀君聖殿)

 

3. 소재지 :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94

 

4. 남해 금산 단군성전(檀君聖殿) 소개

 

 

남해 금산 단군성전은 온전한 진리되어짐인 한얼님의 기운으로 대각의  근본되어짐을 크게 알리시고자, 우리 인간의 각을 마다하지 않으시고, 일심일신일체하여 크나큰 은혜로움으로 나타내시어 오신 한인상천황(韓因上天皇), 한웅천황(韓雄天皇), 단군한배검(檀君韓倍檢) 님을 모신곳입니다. 또한 한인상천황님의 조화경전인 천부경과 한웅천황님의 교화경전인 삼일신고와 단군한배검님의 치화경전인 참전계경을 한민족의 후손으로써 높이 받들고 전하여, 참다운 삶을 항상 새롭게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 성전은 항상 이와 같이 세분의 삼천님을 일심일신일체함의 각으로 삼으면서 삼기 조화, 교화, 치화의 삼법을 올바른 성심으로 주체되어진 이치되어짐에 맞게, 천지인으로 비롯된 모든 삼기 만물되어진 자들과 더불어, 삼기 홍익인간의 참 실천과 이화세계의 참 덕목을 법성코자 하는 것입니다.

이는 본 성전의 창건자이신 일문대선사(一門大鮮師)께서 한인상천황님의 조화경전을 법상 함에 "나와 너를 존재하게 하는 그 자체가 조화를 이루어내기 위한 진리되어진 각의 순행과 기운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늘 처음과 끝이 일심일신일체로써 하나임을 증명하기 마련이다..." 라고 하신 것과 한웅천황님의 교화경전을 법상 함에 "바로 이와 같은 조화의 순행과 기신일체로써 교화되어지는 참 홍익인간과 이화세계를 불러일으킨다..." 라고 하신 것과 단군한배검님의 치화경전을 법상함에, "또한 이와 같은 참 홍익인간과 이화세계를 참 진리의 덕목과 실천의 각으로써 크게 나타내어 펼치고자 하는 일심일신일체함이, 늘 팔조의 조정자들을 역할되어짐으로 삼아, 진리의 순행과 기운함을 통제하려는 것이다..." 라고 하신 것과도 그 맥을 같이 하는 것입니다.

 

 

5. 금산 단군성전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단군성전 다음지도

 

 

 

 

 

 

 

 2) 교통편 : 보리암 홈페이지 오시는 길을 참조하시고, 복곡탐방지원센터, 금산탐방지원센터나 두목계곡입구에서 걸어서 단군성전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6. 여행 사진

 

▲ 오늘은 금산 산행 중에 단군성전을 잠시 둘러보았는데요. 참고로 산행코스는 두모계곡 입구에서 산행을 시작해 부소암, 상사암, 좌선대, 제석봉, 금산산장을 경유해 단군성전입구에서 잠시 단군성전을 둘러보고 금산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 단군성전입구의 이정표(← 금산산장 0.1km, 부소암 0.4km ↑, 단군성전 0.1km →) 

 

▲ 단군성전으로 내려가는 길

 

 

▲ 홍익문(門)이란 현판이 걸린 출입문을 통해 단군성전으로 안으로 들어갑니다. 

 

 

▲ 남해 금산 당군성전 안내판

 

▲ 2층으로 지어진 단군성전(豊雲亭)인데요. 성전은 2층에 있으니 참배하실 분들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 단군성전의 오른쪽 건물

 

▲ 단군성전 뒷편에는 단군상이 자리잡고 있고,  단군상 바로 전에 오층석탑과 코끼리 석조상 등이 있습니다.   

 

▲ 단군상(中心言成)

 

 

 

▲ 오늘은 남해 금산 산행 중에 잠시 들린 단군성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금산을 산행하시는 분들이나 보리암을 찾아 오시는 분들은 우리겨레의 시조인 단군할아버지를 잠시 참배하고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