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를 함께한 공현진 수뭇개바위(옵바위) 일출

    1. 여행 일자 : 2020년 1월 1일 수요일


    2. 여행지    : 공현진 수뭇개바위(옵바위) 일출 + 해파랑길 47코스 트레킹


    3. 소재지  


    수뭇개바위(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 산136번지), 해파랑길 47코스(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 오봉리, 오호리, 삼포리)


    4.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옵바위) 소개


      

    동해안 최고의 일출 명소인 수뭇개 바위는 1910년에 발간된 '조선지지자료'에 3개의 바위가 묶여있다는 뜻에서, '삼속도(三束島)'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三束島'의 한글 표현인 '셔뭇뒤'가 '스뭇대'를 거쳐 '수뭇개'로 구전된 것으로 추측된다.


    5.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수뭇개바위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2020년 새해 첫날은 수뭇개바위 일출과 해파랑길 47코스 트레킹을 위해 고성군 공현진해변을 찾아 왔는데요.  


    ▲ 공현진해변에서 새해 일출을 기다리는 관광객도 있고, 수뭇개바위(옵바위)에 직접 올라 새해 일출을 맞이하시는 분들도 많네요.



    ▲ 7시 40분, 스뭇개바위 구름위로 하늘이 붉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 드디어 2020년 1월 1일 7시 44분, 새해를 알리는 태양이 구름 위로 서서히 떠오릅니다.





    ▲ 공현진해변, 수뭇개바위, 갈매기와 일출을 보러온 관광객이 하나가 되어 황홀한 새해 일출 광경을 연출합니다.



    ▲ 새해를 맞이하여 고성 공현진해변의 수뭇개바위 일출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