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바닷길, 선재도 목섬
- 국내여행
- 2019. 11. 27.
1. 여행 일자 : 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2. 여행지 : 선재도 목섬 + 영흥도 국사봉 산행 + 제부도 제비꼬리길 및 매바위 일몰
3. 소재지
선재도 목섬(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 영흥도 양로봉, 국사봉(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 내리) + 제부도(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선재도 목섬 소개
선재대교를 건너다 보면 만두 같은 작은 섬이 좌측에 보이는데, 선재도 초입의 위치한 목섬은 손때 묻지 않은 무인도이다. 목섬 간조시에 모세현상이 일어나는 섬으로, 주위에는 온통 갯벌이나 목섬으로 들어가는 길은 모랫길이다. 허락된 시간에만 볼 수 있는 장관으로 CNN이 선정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5. 선재도 목섬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선재도 목섬 다음지도
2) 교통편 : 선재도 목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은 영흥도 국사봉 산행, 제부도 제부꼬리길 트레킹을 위해 서울을 출발했는데요. 영흥도로 건너가기 전에 선재도 목섬에 먼저 들렸습니다. 버스가 주차한 곳은 선재어촌체험마을 주차장(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108-47)입니다.
▲ 선재어촌체험마을주차장의 영흥익령군길 안내판입니다.
▲ 목섬으로 내려가는 길
▲ 이정표(← 목섬 0.56km, 선재뱃말길 ↑, 선재뱃말길 선재2리마을회관 0.38km →)
▲ 앞으로 보이는 섬이 목섬입니다.
▲ 측도 방향
▲ 대부도와 선재도를 이어주는 선재대교 방향
▲ 목섬
▲ 목섬 동쪽 해안에서 바라본 대부도의 쪽박섬과 메추리섬
▲ 해변가에서 숲길로 올라왔습니다.
▲ 목섬의 서쪽 해변
▲ 내려온 길입니다. 밧줄이 있긴 하지만 조심히 내려와야 합니다.
▲ 선재 우리밀 칼국수 집 방향인데, 오래전 선재도 목섬의 일몰을 보러 왔을 때 멋진 저녁노을을 보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 대부도 메추리섬과 선재도 목섬
▲ 영흥 익령군길, 선재2리 선재뱃말길
▲ 선재어촌체험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선재어촌체험마을 주차장은 선재대교 아래 쪽에 있습니다.
▲ 선재어촌체험마을 매표소
▲ 영흥도로 들어가기 전에 선재도 목섬을 한 바퀴 돌아보았는데요. 선재도 목섬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물때표를 꼭 확인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