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매바위 일몰
- 국내여행
- 2019. 12. 4.
1. 여행 일자 : 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2. 여행지 : 선재도 목섬 + 영흥도 국사봉 산행 + 제부도 제비꼬리길 및 매바위 일몰
3. 소재지
선재도 목섬(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 영흥도 양로봉, 국사봉(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 내리) + 제부도(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화성 제부도 매바위 소개
제부도 남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약 20m 높이의 기암괴석은 매의 부리처럼 날카롭게 솟아 있다고 해서 매바위라고 불린다. 세 개로 구성된 매바위 중 큰 것을 신랑바위, 작은 것을 각시바위, 그 앞의 바위를 하인바위라고 한다.
높이 솟은 매바위는 오랜 세월 파도에 깎인 자연의 솜씨인데, 보는 각도에 따라 서쪽을 바라보며 노을을 기다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하늘을 날거나 먹이를 노리고 앉아 있는 매처럼 보이기도 한다.
5. 화성 제부도 매바위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화성 제부도 매바위 다음지도
2) 교통편 : 화성 제부도 매바위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제부도 제비꼬리길을 걷고 매바위 일몰을 보기 위해 제부도 해변의 매바위에 들렸습니다. 참고로 빨간등대 앞 주차장에서 매바위까지는 걸어서 약 2.6km 정도 됩니다.
▲ 멀리 보이는 섬은 도리도입니다.
▲ 무인도인 도리도
▲ 썰물 때 조수웅덩이 바닷물에 반영된 매바위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실제로는 이렇게 보이진 않습니다.
▲ 붉게 물들은 제부도의 매바위 일몰
▲ 오늘은 선재도 목섬, 영흥도 양로봉, 국사봉 산행, 제부도 제비꼬리길에 이어 마지막으로 매바위 일출까지 촘촘한 일정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네요. 매바위 일출을 보실 분들은 제부도 물때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