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진항 북방파제 트릭아트 포토존

    1. 여행 일자 : 2020년 1월 1일 수요일


    2. 여행지    : 공현진 수뭇개바위 일출 + 해파랑길 47코스 트레킹 + 아야진항 북방파제 트릭아트 포토존


    3. 소재지  


    공현진 수뭇개바위(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 산136번지) + 해파랑길 47코스(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진리, 공현진리, 오봉리, 오호리, 삼포리) + 아야진항(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리)


    4. 아야진항 북방파제 트릭아트 포토존 소개


      

    아야진항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리에 있는 어항이다. 1971년 12월 2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관리청은 해양수산부 동해어업관리단, 시설관리자는 고성군수이다. 아야진은 원래 대야진이라고 하였는데 일제강점기 때 일본이 '큰大'를 사용하지 못하게해서 아야진으로 바뀌었다는 유래가 있다.


    아야진항 북방파제는 트릭아트 포토존, 지압보도시설, 등대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북방파제에서 바라보는 설악산과 공룡능선은 절경 그 자체이다. 


    5. 아야진항 북방파제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아야진항 북방파제 다음지도

         

     2) 교통편 : 아야진항 북방파제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공현진 수뭇개바위 일출, 해파랑길 47코스 트레킹을 마치고 산악회버스로 아야진항에 도착해 아야진항의 북방파제 트릭아트 포토존을 둘러보았습니다.  트릭아트 포토존이 6군데에 있는데,  첫 번째 상어 트릭아트는 모르고 지나쳤네요.


    ▲ 중간중간 색칠한 테트라포드들이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②번째 폭포 트릭아트 포토존 


    ③번째 트릭아트 포토존


    ④번째 용암 트릭아트 포토존


    ▲ 아야진항 북방파제에서는 설악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왼쪽으로부터 화채봉, 설악산 정상인 대청봉, 중청봉, 공룡능선 1275봉, 마등봉, 울산바위, 황철봉, 상봉, 신선봉이 조망이 되고 


    ▲ 신선봉 오른쪽으로는 마산봉, 죽변산이 조망이 됩니다. 


    ▲ 아야진항의 하얀 등대


    ▲ 아야진항 북방파제 끝에 있는 빨간 등대



    ▲ 돌아가는 길에 카메라에 담은 ⑥번째 트릭아트 포토존


    ⑤번째 트릭아트 포토존


    ③번째 트릭아트 포토존



    ▲ 오늘은 공현진 수뭇개바위, 해파랑길 47코스 트레킹에 이어 아야진항 북방파제를 둘러보았는데요. 북방파제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있어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설악산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좋은 조망처이니 아야진항에 가시면 꼭 한 번 둘러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