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2020
- 국내여행
- 2020. 1. 15.
1. 여행 일자 : 2020년 1월 12일 일요일
2. 여행지 : 운탄고도 트레킹, 백운산 마천봉 + 태백산눈축제 2020
3. 소재지
운탄고도 트레킹(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정선군 고한읍), 백운산 마천봉(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태백산눈축제(강원도 태백시 소도동,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4. 태백산 눈축제 2020 소개
27회 태백산 눈축제는 2020년 1월10일(금)부터 1월 19일(일)까지 10일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문화광장)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한다. 특히 태백산국립공원행사장에서는 눈조각, 얼음조각 등(35점 내외), 이글루 카페, 체험공간, 눈썰매장, 얼음썰매, 전국 대학생 눈조각(10점 내외), 향토 먹거리타운 등을 운영한다.
5. 태백산국립공원 눈축제장 배치도 및 교통편
태백산 눈축제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태백산 눈축제 길찾기 또는 태백산눈축제 홈페이지의 교통안내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운탄고도 트레킹과 백운산 산행을 마치고 하이원팰리스호텔 & CC로 하산 후 약 1시간 정도 산악회버스를 타고 태백산 당골 제2주차장에 내려 태백산국립공원 눈축제장의 대형눈조각 전시 작품 위주로 둘러보았습니다.
전국대학생눈조각(아래광장)
당골광장의 아래광장에는 주로 태백산 눈축제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수상 작품 위주로 전시되어 있다.
▲ 태백을 품다
대한민국의 중추를 이루는 태백산맥을 등에 진 호랑이다. 그는 떠오르는 태양 아래서 늘름한 자태를 보여주고 있다. 2020을 맞이하는 태백시와 태백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호랑이의 수호 아래 평온과 안녕이 함께하길 기원한다.
▲ I ♡ TAEBAEK
태백의 추운 겨울을 맞아 곰 가족이 서로의 온기를 나누며 놀고 있다. 이 작품은 아름다운 눈의 도시 태백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I♡TAEBAEK이라는 문구를 주제 삼고 곰들의 환희를 표현하였다.
▲ 산타
▲ 빈 액자
"내가 그 그림을 볼 수만 있다면
나는 죽어도 좋을 만큼 행복할텐데" <플란다스의 개>
얼어 죽어도 좋을 만큼 열망하던 그림을 바라보면 환희를 느끼는 네로처럼,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행복을
열망하며 그려나가려 한다.
▲ zzik-zik Express
▲ 상대성
지금 이 곳에 내리는 눈이 우리에게는 진눈개비 정도로 볼 수 있지만 지구 반대편의 누군가에게는 함박눈으로 보일 수 있는 것 처럼 또 어떤 이가 온 맘 다하여 주는 큰 사랑이 받는 사람에게는 볼 것 아닌 풋사랑으로 느끼는 것처럼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은 상대적이다.
▲ 태동 太(白)冬
세상을 보기 직전 웅크려 잠을 자는 태아의 모습을 태백산 속 봄의 새 생명이 움트기 직전에 비유하였다.
▲ 태백의 노고
26회 출품작 <태백창조>는 손끝으로 자강불식을 전했다면, 이번 작품은 태백을 있게 해준 시작과 부흥 뒤에 함태탄광을 비롯한 수많은 노고가 발판이 되어 힘차게 일어서는 광부를 표현했고 태백산의 아낌없는 자연이 우리 삶속에 흰눈처럼 포근하게 녹아들어있는지 눈조각으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 2020년 행복한 쥐의 탄생
2020년 쥐띠의 해를 맞이해 2020년의 쥐띠 행복한 행보를 위해 쥐의 이미지를 차용한 캐릭터로 왕관을 쓰고 쥐에게 재산과 같은 풍족한 식량 사이에서 행복한 웃음을 짓는 2020년의 쥐띠를 행복한 행보를 위해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 태초
▲ 당골광장(해발 879m) 표지석을 지나면 왼쪽으로 석탄박물관입구가 보이고 오른쪽으로 당골광장이 있습니다.
▲ 태백석탄박물관 입구
국내외 유명조각가의 작품(당골광장)
당골광장에는 주로 국내유명조각가 작품 위주의 대형눈조각이 전시되어 있다.
▲ 당골광장의 태백산 눈축제의 쥐, 광부요정 씨컴스
▲ 2020 쥐띠의 해
▲ 광부요정 씨컴스
▲ 눈미끄럼틀과 공연장
▲ 얼음조각
▲ 알라딘 지니
▲ 레스큐 119
▲ 미끄럼틀
▲ 캡틴 폴리스
▲ 스머프 빌리지
▲ 또봇 어드벤처
▲ 뽀로로 포토존
▲ 네오와 프로도
▲ 당골윗광장에서 내려다 본 당골광장
국내외 유명조각가의 작품(당골윗광장)
당골광장의 윗광장에는 대형 1점, 입체형 7점, 얼음조각 1점이 전시되어 있다.
▲ 겨울왕국 울라프
▲ 겨울왕국 순록 스벤
▲ 겨울왕국 엘사
▲ 대형 눈조각 FROZEN
▲ 겨울왕국 물의 정령
▲ 당골윗광장에서 당골광장으로 내려가는 눈계단인데 조금 미끄러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당골광장의 모습
▲ 당골광장과 당골아랫광장 사이에 있는 테마공원
▲ 당골탐방지원센터
▲ 당골제2주차장 가는 길
▲ 오늘은 운탄고도 트레킹과 백운산 산행에 이어 2020 태백산 눈축제장의 대형눈조각 전시 작품 위주로 둘러보았는데요. 태백산 눈축제장에서 올 겨울의 소중한 추억을 한 번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