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자은도 두봉산

1. 산행 일시 : 2019년 7월 14일 일요일, 05:15 ~ 07:47

2. 산이름    : 두봉산(363.8m)

3. 소재지    : 전남 신안군 자은면

4. 산행 코스 :  자은중학교 → 꽃깔봉(무선기지국) → 성제봉(두모산, 두모정) → 대율재 → 두봉산 → 도명사 → 상수원 → 유천버스정류장(유천마을표지석)

5. 산행 거리 및 소요시간 : 6.27km(2시간 32분)

자은중학교(05:15) → 0.58km → 꽃갈봉(05:29) → 0.94km → 성제봉(05:48) → 0.73km  → 대율재(06:09) → 1.18km → 두봉산(06:44) → 1.01km → 도명사(07:20) → 1.83km → 유천버스정류장(07:47)

6. 신안 자은도 두봉산 정보

아득한 옛날 태고 때 천지가 생성되던 그 때에 자은땅이 모두 물 속에 잠겨 있었다. 이때 한 말(1斗) 가량의 땅 덩어리가 솟아 있었다가 세월이 흘러 점점 바닷물이 줄고 육지가 형성되어 높은 산을 이루어 두봉산(363.8m)이 되었다고 전해온다.

7. 신안군 자은도 두봉산 산행 지도 및 gpx 파일 다운로드

2019-07-14-전남-신안군-자은도-자은중학교-성제봉-대율재-두봉산-도명사-유천버스정류장.gpx

8. 산행 사진

▲ 자은중학교(전남 신안군 자은면 구영리 120) 앞에서 자은도 두봉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 자은중학교

▲ 자은중학교에서 숲속으로 들어갑니다.

▲ 헬기장 & 산불감시초소

▲ 꽃깔봉입니다. 꽃깔봉에는 이정표와 표지석은 없고 삼각점이 있습니다.

▲ 꽃깔봉 근처의 무선기지국입니다.

▲ 뒤돌아본 꽃깔봉입니다. 무선기지국이 보이네요.

▲ 성제봉 올라가는 길

▲ 성제봉(← 등산로 입구 1.2km, ↓정상 1.9km, 두모정 →)입니다. 두모정을 잠시 다녀옵니다. 이정표에는 두모정에 대한 표기는 없네요.

▲ 성제봉 근처에 있는 두모정입니다. 안개도 짙게 끼고 주변 경관도 숲에 가려 거의 없네요.

▲ 성제봉(← 등산로 입구 1.2km, ↓정상 1.9km, 두모정 →)으로 다시 돌아와서 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 대율재(← 대율마을, ↓ 성제봉(정자), 정상 ↑, 면사무소 →)

▲ 대율재에 있는 두봉산 등산로 안내도입니다. 안내도에 따르면 8번이 대율재인데 원숫자의 위치가 애매한 곳에 표기되어 있네요.

▲ 대율재에서 두봉산 정상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 구영저수지 갈림길(↓ 성제봉 0.9km, 두봉산 정상 0.9km ↑, 구영저수지 1.3km → )

▲ 두봉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 두봉산(斗峯山, 363.8m) 정상입니다. 블랙야크 섬&산 100 인증장소이기도 합니다.

▲ 뒤돌아본 두봉산 정상

▲ 엉겅퀴

▲ 도명사 전의 정자

▲ 도명사

▲ 도명사 대웅전(大雄殿)

▲ 코스모스

▲ 삼거리갈림길(↑ 구영리 1.5km, 유천리 1.8km ↓, 도명사 →)에서 유천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 상수원

▲ 날머리에 유천마을 표지석,  유천버스정류장과 정자가 있습니다. 전봇대 왼쪽의 봉우리가 두봉산인데 흐린 날씨로 정상은 보이지는 않네요.

▲ 유천(柳川)마을 버드네골 표지석

▲ 유천 버스정류장(전남 신안군 자은면 유천리)에서 자은도 두봉산 산행을 마칩니다.

▲ 산행은 7시 47분에 끝나서 정자에서 한참을 쉬고 있었는데요. 산악회버스가 8시 30분쯤 도착해 바로 암태도 승봉산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