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여행] 국내에서 가장 긴 예당호 출렁다리
- 국내여행
- 2019. 5. 4.
1. 여행 일자 : 2019년 4월 27일 토요일
2. 여행지 : 마애여래삼존상 + 개심사 왕벚꽃 + 예당호 출렁다리
3. 소재지
마애여래삼존상(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65-13), 개심사(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예당호 출렁다리(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6)
4.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소개
예당저수지는 한국에서 단일 저수지로는 규모가 가장 큰 인공호로 예산군과 당진군의 농경지에 물을 공급한다 하여 앞글자를 따서 지어진 명칭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에 건설된 '예당호 출렁다리'는 전체 길이 402m, 주탑의 높이 64m, 폭 5m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예당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출렁다리의 아찔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5.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다음지도
2) 교통편 :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예당호 출렁다리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서산 마애삼존불과 개심사 왕벚꽃을 관람하고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를 보러 예당호(예당저수지) 대형주차장에 도착합니다. 대형주차장 주변으로 예당관광지 안내도와 국민관광지 버스 정류장이 있네요.
▲ 충남 예산을 상징하는 '황새'와 '예당호 출렁다리'라고 쓰여진 이곳이 인기 포토존입니다.
▲ 주탑의 높이 64m, 국내에서 가장 긴 402m의 출렁다리의 웅장한 모습입니다.
▲ 영산홍과 예당호 출렁다리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의 입장료는 무료이고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 인공폭포
▲ 예당호 출렁다리 주탑으로 높이가 무려 64m입니다.
▲ 예당호 주탑에 올라서 내려다본 예당호 출렁다리
▲ 예당호 출렁다리 맨뒤쪽으로 보이는 산은 봉수산입니다.
▲ 예당호의 낚시터
▲ 부잔교입니다. 이용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 부잔교의 모습
▲ 영산홍과 예당호 출렁다리 주탑
▲ 예당호 출렁다리 주탑
▲ 예당호 대형주차장에 출발해 예당호 출렁다리, 부잔교를 지나 예당관광로 인도를 따라 대형주차장으로 원점 회귀했습니다.
▲ 예당호 대형주자장의 예당저수지 표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