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여행] 명사십리 선유도해수욕장

    1. 여행 일자 : 2019년 3월 19일 화요일


    2. 여행지    : 명사십리 선유도해수욕장 + 신선이 노닐다간 섬 선유도(구불8길 고산군길)


    3. 소재지  


    선유도해수욕장(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115-1) + 구불8길 고군산길(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장자도리, 대장도리)


    4. 군산 선유도해수욕장 소개


     

    우리나라 곳곳에 '명사십리'라는 이름을 가진 해수욕장이 여럿 있지만, 간만의 차가 심해서 좀처럼 깨끗한 물을 보기가 쉽지 않은 서해안의 해수욕장답지 않게 워낙 깨끗해서 이같은 이름이 붙었다.


    물이 차는 만조 때를 제외하고는 50여 미터에 이르는 너른 폭의 모래벌판이 펼쳐져 마치 거대한 운동장을 연상케 하는데, 유리알 같은 흰 규사와 더불어 경치가 일품인데다 백여 미터를 나아가도 물이 허리 까지밖에 차지 않아 여름철엔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오붓하게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곳이다.


    더구나 맑다 못해 차라리 코발트빛인 앞 바다를 붉은 낙조가 물들이며 떨어지는 저녁하늘은 명사십리가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다. 하늘과 바다를 온통 붉게 물들이며 바다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석양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새삼 자연의 경이로움에 놀라게 된다. 물이 빠졌을 때(썰물)를 이용하여 팽나무가 자라고 있는 모래톱 끝까지 걸어갈 수도 있다. 둑방 건너편의 해수욕장 못지않게 긴 자갈밭이 펼쳐져 있어 마치 영화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게다가 유난히 맑고 깨끗한 바닷물에다 발을 담글수도 있고, 멀리서 바라보기만 했던 망주봉과 팽나무를 아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5. 군산 선유도해수욕장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군산 선유도해수욕장 다음지도



     2) 교통편 : 군산 선유도해수욕장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선유도해수욕장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군산 구불8길 고군산길 트레킹 중에 들린 선유도해수욕장의 선유스카이썬라인(짚라인) 타워입니다. 

     

    ▲ 선유스카이썬라인(짚라인)은 어른 기준 20,000의 요금을 받고 있고 이 곳 타워에서 솔섬까지 약 700m의 바다위를 가로지르는 하강레포츠입니다. 


    ▲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 왼쪽 방향이 선유도해수욕장입니다.


    ▲ 선유도해수욕장의 전경입니다.


    ▲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관광안내소)


    ▲ 선유도의 수호신인 신선 아래 학문에 열중하고 있는 어린 최치원과 금돈설화를 배경으로 한 어린 황금돼지들의 천진난만한 모습과 그 주위로 관리도, 신시도, 장자도, 대장도, 선유도, 무녀도의 섬까지 조형물로 만들어 놓았네요. 


    ▲ 선유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남악산, 대봉, 망주봉입니다.



    ▲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와 선유스카이썬라인 타워



    ▲ 선유도 선녀봉과 가마우지섬의 전래설화


    선유도 선유팔경의 하나인 선유낙조는 계절에 따라 선녀봉이나 가마우지섬으로 떨어지는 해가 마치 누워있는 사람의 입으로 들어가는 불덩이처럼 보여서 거기에 소원을 빌면 아이를 잉태하게 되거나 복을 받는다는 설화가 전해오고 있다. 


    ▲ 이 사진은 대봉전망대에 담은 사진인데요. 선유도해수욕장의 솔섬과 망주봉 그리고 선유봉(선녀봉)까지 모두 조망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군산 구불8길고군산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선유봉부터 이어지는 아름다운 봉우리들의 생김새가 마치 선녀가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하여 선녀봉이라 불린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