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여행] 2018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

    1. 여행 일자 : 2018년 9월 16일 일요일


    2. 여행지    : 고창 학원농장 + 제19회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 + 모악산, 불갑산 산행 + 제18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3. 소재지  


    고창 학원농장(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전남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 모악산(전남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불갑산(전남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와 함평군 해보면 금계리),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4.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 소개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그리고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년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습니다.


    용천사 뒷편의 왕대밭과 차밭 사잇길로 난 구불구불한 산책로, 대형 용분수대, 탐스럽게 매달린 조롱박과 단호박 터널, 정성스레 얹어진 항아리 탑,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쌓아 올린 돌탑, 노천공연장, 천번을 생각하는 천사사를 지나는 명상의 숲, 전통야생화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4Km에 이르는 모악산 등산로와 용천사 진입 도로인 신해선 양켠에 꽃무릇 꽃길 조성이 이루어져 찾는 관광객으로 하여금 탄성이 나오는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꽃무릇의 가을에 핀 꽃이 진 후 돋아난 잎은 겨울과 봄동안 온 산을 초록빛으로 물들이며 또하나의 절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5. 함평 · 영광 모악산, 불갑산 산행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 산행을 하지 않고 함평 용천사 주변 꽃무릇만 구경하실 분들은 용천사에서 정자가 있는 구간이 꽃무릇 군락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평 꽃무릇큰잔치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꽃무릇큰잔치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광암저수지 아래 주차장에서 버스가 주차하고 함평 모악산, 영광 불갑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용천사 주변 꽃무릇잔치와 꽃무릇군락지만 소개합니다.


    ▲ 광암저수지 방향으로 들어가서 저수지를 한 바퀴 돌아봅니다.


    ▲ 전남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소재의 광암저수지


    ▲ 광암저수지에서 바라본 주차장



    ▲ 꽃무릇




    ▲ 광암저수지의 용분수대


    ▲ 배롱나무



    ▲ 제19회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제27회 해보면민의 날) 공연장



    ▲ 용천사 사천왕문(四天王門)으로 올라갑니다.



    ▲▼ 꽃무릇



    ▲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있는 용천사의  대웅보전



    ▲ 용천사의 붉노랑상사화인데요.  꽃무릇(석산)과 상사화는 수선화과 상사화속의 식물입니다.


    ▲ 꽃무릇(석산)


    ▲ 꽃무릇군락지(모악산) 산책로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 꽃무릇 군락지 가는 길


    ▲ 6.25 전쟁의 상흔이 서린 곳으로 우리 국군이 빨치산을 격퇴시킨 장소입니다.


    ▲ 꽃무릇군락지








    ▲ 오늘은 함평에서 열린 2018 꽃무릇큰잔치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용천사 주변 아래에서 구경하고 바로 떠나고 용천사 뒤쪽의 꽃무릇군락지까지 올라오셔서 꽃무릇을 구경하시는 분들은 몇 분 안 되더군요. 산책로 주변을 붉게 물들인 꽃무릇의 향연을 직접 흠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