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여행] 2018 불갑산 상사화축제

    1. 여행 일자 : 2018년 9월 16일 일요일


    2. 여행지    : 고창 학원농장 + 제19회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 + 모악산, 불갑산 산행 + 제18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3. 소재지  


    고창 학원농장(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전남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 모악산(전남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불갑산(전남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와 함평군 해보면 금계리),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4.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소개


      

    2018년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제18회 불갑산 상사화 축제>가 개최된다. 상사화의 일종인 석산(꽃무릇)이 온 산을 붉게 물들이고 있어 영광군에서는 이를 활용한 축제로 매년 9월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는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불갑산(516m)은 그렇게 높지 않은 산임에도 식생이 풍부하여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고, 사시사철 아름다운 야생화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상사화는 잎이 있을 때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어 꽃과 잎이 서로 그리워한다는 의미가 있는 백합목 수선화과의 여름꽃으로 잎이 먼저 나와 6~7월에 시든 뒤 8~9월에 꽃이 핀다.


    5. 함평 · 영광 모악산, 불갑산 산행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영광 불갑사 상사화축제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불갑산상사화축제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모악산, 불갑산 산행 하산시에 불갑사와 2018 불갑산상사화축제를 관람했습니다. 불갑사 담벼락 주위에 피어있는 붉노랑상사화와 


    ▲ 제주상사화입니다.


    ▲ 불갑산 경내로 들어갑니다.


    ▲ 불갑사 대웅전



    ▲ 꽃무릇(석산, Lycoris raidiata)


    석산(꽃무릇)은 꽃모릇, 붉은상사화로 불리며, 옛날 가난한 백성들의 구황식품으로 이용되었다. 꽃무릇을 알뿌리에 함유된 녹말을 걸러내 죽을 끓여 먹었는데, 알뿌리에 독소가 있어 이를 가라앉히려면 꽤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이를 참지못하고 그냥 죽을 쑤어 먹으면 배탈로 곤욕을 치렀기 때문에 "자발스런 귀신은 무릇 죽도 못 얻어 먹는다" 라는 속담이 생겨났다. 




    ▲ 배롱나무와 꽃무릇 그리고 연등


    ▲ 가을을 붉게 물들인 꽃무릇







    ▲ 꽃말이 참사랑인 백양꽃(백양상사화)



    ▲ 불갑산 호랑이


    ▲ 오늘은 함평 꽃무릇큰잔치에 이어 제18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모악산, 불갑산 산행기를 올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