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여행] 학원농장 메밀꽃

    1. 여행 일자 : 2018년 9월 16일 일요일


    2. 여행지    : 고창 학원농장 + 제19회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 + 모악산, 불갑산 산행 + 제18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3. 소재지  


    고창 학원농장(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함평 용천사 꽃무릇큰잔치(전남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 모악산(전남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불갑산(전남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와 함평군 해보면 금계리),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4. 고창 학원농장 소개


      

    전북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에 위치한 학원농장은 면적이 30만여평으로 1994년 관광농원으로 지정되었다. 봄에는 수십만평의 완만한 구릉지대에 펼쳐진 청보리밭으로, 가을에는 마치 구름이 내려앉은 듯한 하얀 메밀꽃밭으로 유명하다. 학원농장의 청보리가 가장 푸르고 파란 이삭을 틔워내는 시기는 여름이 들어선다는 입하 전후이며, 메밀꽃은 9월초부터 피기 시작하여 9월말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화훼용 유리온실과 묘목장, 각종 과수단지, 잔디구장, 식당, 숙박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드넓은 자연을 벗 삼아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2004년부터 매년 4월에 고창청보리밭 축제가 이곳에서 개최된다.


    5. 고창 학원농장 안내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고창 학원농장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학원농장 길찾기 학원농장 홈페이지  오시는 길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은 전북 고창군 학원농장 메밀꽃과 전남 함평군 꽃무릇큰잔치, 모악산, 불갑산 산행에 이어 전남 영광군 불갑산 상사화축제까지 둘러봅니다. 첫 번째 여행지인 고창 학원농장에 도착했는데, 보고 싶었던 메밀꽃은 듬성듬성 있고 그나마 피어 있는 꽃도 활짝 피지는 않았네요. 원래 2시간 정도 머물 계획이었는데 약 30분 정도 만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 황화코스모스


    ▲ 이곳이 그나마 군락지를 이뤄 메밀꽃이 피어 있는 곳인데 활짝 피지는 않았네요.




    ▲ 해바라기


    ▲ 해바라기꽃도 키가 아주 작네요.


















    ▲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포토존입니다.




    ▲ 종합안내소



    ▲ 전북 고창군 학원농장 메밀꽃을 잠시 둘러보았는데요. 아직은 시기가 좀 빠른 듯합니다. 메밀꽃이 활짝 필 무렵에 언젠가 다시 한 번 와보고 싶네요. 이 곳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달래며 제18회 꽃무릇큰잔치가 열리는 전남 함평군 용천사로 떠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