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여행] 이효석이 유년시절을 보낸 이효석 생가터

    1. 여행 일자 : 2018년 9월 8일 토요일


    2. 여행지    : 평창 고랭길 + 이효석 문학의 숲 + 효석달빛언덕 + 이효석 생가터


    3. 소재지  


    평창 고랭길(강원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 문학의 숲(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618-6), 효석달빛언덕(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575-3), 이효석 생가터(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681)


    4. 이효석 생가터 소개


      

    이효석 생가터(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13, 창동리 681)는 이효석 선생이 1907년에 태어나 약 13세 까지 유년시절을 보내신 곳이다.  


    이효석 선생 부친이 지금 살고 있는 홍씨 일가에게 이 집을 팔고 이사 하였으며, 당시 이효석 선생이 집을 나섰을 땐 초가집 이었다가 새마을운동 때 함석으로 개축되었고 2004년도에 지붕 누수로 기와로 개보수 하였다.


    5. 이효석 생가터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평창 이효석 생가터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이효석생가 다음지도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평창 고랭길 트레킹을 마치고 이효석 생가터 바로 옆의 메밀전문 음식점인 메밀꽃필무렵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곳 식당에서 단체로 메밀물국수(8,000원)와 메밀전(8,000원)을 먹었습니다. 



    ▲ 메밀꽃필무렵 식당 바로 옆의 이효석 생가터입니다. 잠시 둘러봅니다. 이효석 생가터는 이효석 생가를 재현해 놓은 효석달빛언덕에서 걸어서 서쪽으로 약 900m의 거리에 있습니다.


    ▲ 이효석 생가터의 도로명 주소는 강원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11입니다.


    ▲ 가산 이효석 생가 터임을 알리는 표석(標石)과 집 외벽에 농기구들이 걸려 있네요.


    ▲ 생가터 외부 마당은 개방이 되었지만 사유지라 줄을 쳐놓고 집 안쪽은 개방하지 않고 있습니다.


    ▲ 오래된 벽시계, 브라운관 TV 등도 전시해 놓았네요.



    ▲ 이효석 생가터 안내판

     

    ▲ 메밀꽃필무렵 식당




    ▲ 오늘은 고랭길 트레킹, 이효석 문학의 숲, 효석달빛언덕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이효석 생가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