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비치조각공원

    1. 여행 일자 : 2021년 3월 7일 일요일

    2. 여행지    : 해파랑길 32코스 + 죽서루 + 비치조각공원 + 삼척해수욕장

    3. 소재지 : 죽서루(강원 삼척시 죽서루길 37, 성내동 9-3) + 비치조각공원(강원 삼척시 새천년도로 326, 교동 86-3) + 삼척해수욕장(강원 삼척시 갈천동 14-22)

     

    4. 삼척 비치조각공원 소개

     

     

    비치조각공원은 새천년해안도로변의 주요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여름철은 물론 4계절 관광객이 찾아와 조각작품을 감상하면서 휴식 및 더위를 식히는 장소로 인기를 높다. 또한 여름철에는 공원내에 있는 야외무대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리기도 하며, 특히 지하공간에 있는 "카페 마린데크"는 바다와 가장 가까이에서 차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5. 삼척 비치조각공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삼척 비치조각공원 다음지도

     

     

     

     

     

     2) 교통편 : 삼척 비치조각공원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삼척 비치조각공원 길찾기를 참고하세요.

     

    6. 여행 사진

     

    ▲ 해파랑길 32코스 중에 거쳐간 삼척 비치조각공원을 소개해드립니다.

     

    ▲ 이사부길 삼척비치조각공원 포토존

     

    ▲ 오른쪽 데크에 보면 이사부길 안내표지판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사부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에 선정된 길로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동해안 해안도로로 이어진 약 4.6km의 길입니다.  삼척 비치조각공원은 해파랑길 32코스나 이사부길을 걸을 때 거쳐가는 공원입니다. 

     

    ▲ 삼척비치조각공원은 공원 내에 10여점의 조각 작품이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이 작품은 최국병 작가의 부부라는 작품입니다.

     

    ▲ 작품명 : 여인에서 달까지(박옥순)

     

    ▲ 작품명 : 아이와 새(양재건)

     

    ▲ 작품명 : 생태(Message, 이상호)

     

    ▲ 작품명 : The fantasy of Jazz(문해지)

     

    ▲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는 소녀인데, 바이올린 활은 훼손이 되었는지 없네요. 

     

    ▲ 도시의 꿈 2001(이인행)

     

    ▲ 곰치(Snailfish) 조형물 음수대 - 디자인등록 제 30-0497645호 - 

     

    본 조형물은 동해안 낭만가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삼척시를 대표하는 해장국인 "곰치(물곰)"를 형상화하였습니다. 물곰이라고도 불리우는 곰치는 곰치과에 속하며, 몸길이가 보통 45cm정도이고 큰 것은 60cm가 넘습니다. 겨울철 영동지방에서만 즐겨멌던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곰치국은 그 독특한 맛 때문에 전국 별미 음식으로 알려져 귀하게 대접받고 있는 어종입니다. 

     

    ▲ 작품명 : 의지(김선구)

     

    ▲ 얼굴(국경오, 160×80×50cm)

     

     

    ▲ 삼척 비치조각공원의 관광안내소와 화장실입니다. 관광안내소는 매점도 겸하고 있어 컵라면, 차, 커피 등을 팔고 있네요.  오늘은 삼척 비치조각공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공원 내의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동해의 푸른바다를 배경삼아 차 한잔 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