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속으로 떠나는 송월동 동화마을

    1. 여행 일자 :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2. 여행지    : 서해랑길 95코스 + 송월동 동화마을

     

    3. 소재지 : 송월동 동화마을(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남로 25)

     

    4. 송월동 동화마을 소개

     

     

    송월동 동화마을은 2013년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세계명작동화를 테마로 마을 전체에 색을 입히고 조형물을 설치하였습니다. 도로시길, 빨간모자길, 전래동화길과 같은 11개의 테마길이 조성되면서 마을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5.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안내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안내지도

     

     

     

     2) 교통편 : 인천 자유공원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송월동 동화마을 길찾기를 참고하시고, 전철을 이용하시면 인천역(1호선, 수인선)에서 내려 걸어가시면 편합니다.  

     

     

    6. 여행 사진

     

    ▲ 서해랑길 95코스 트레킹 중에 들린 송월동 동화마을을 소개해드립니다.

     

    ▲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 차이나타운로, 동화마을길 →)인데요. 도로에 주차해 있는 차량들과 관광객들로 인해 사진찍기가 쉬운게 아니네요. 현재 걷고 있는 길은 '차이나타운로'이고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에서 오른쪽 방향이 '동화마을길'입니다. 

     

    ▲ 동화마을길입니다. 저는 송월동 동화마을 전체를 자세히 둘러보지는 못했고 서해랑길 95코스 위주로 돌아보았는데요. 

     

    토이캔들솝 앞의 송월동 동화마을에 대한 설명, 동화마을 안내지도 그리고 동화마을 포토존 10선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네요.

     

    송월동 동화마을 포토존 10선

    1. 사랑에 빠진 피노키오 2. 신데렐라와 호박마차 3. 자이언트 트리 4. 흥부와 놀부 5. 미녀와 야수

    6. 트릭아트스토리 7. 무지개 계단 8. 아프리카 기린 9. 'Swimmy'(영어그림동화) 10 과자나라

     

     

    ▲ 소원이 이루어지는 별비녀

     

    ▲ 도로시길의 양철나무꾼

     

    ▲ 사랑에 빠진 피노키오 작품입니다. 왼쪽 골목은 성의나라길로 신데렐라와 호박마차 벽화가 있네요.

     

     

    ▲ 2017년 9월 23일, 인천둘레길 트레킹 중에 찍은 STREET STAR 사진인데요. 날씨가 화창할 때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더 화사하네요. 중간중간 순서대로 옛 사진을 첨부하겠습니다. 

     

    ▲ 백설공주(2017년 9월 23일)

     

    ▲ 골목 왼쪽으로 과자나라, 오른쪽으로 아프리카 기린과 'Swimmy'(영어그림동화)가 있는데요. Swimmy는 전봇대 뒤쪽에 있습니다. 

     

    ▲ 개구리왕자

     

    ▲ 피터팬과 사슴

     

    ▲ 2017년 9월 23일에 찍은 '트릭아트스토리' 전경인데요. 아래 사진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외관이 많이 바뀌었네요.

     

    ▲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의 현재의 외관인데요. 트릭아트스토리 내부로 들어가면 39개의 입체그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설연휴 휴관이라 아쉽게도 들어가보진 못했습니다. 

     

    ▲ 네덜란드길입니다. 바로 왼쪽 골목으로 무지개 계단이 있네요.

     

     

    ▲ 유럽마을길

     

    ▲ 은행 앞 생쥐

     

    ▲ 동화마을길을 지나 자유공원서로에서 내려다본 동화마을의 전경인데요. 흰색 자동차 오른쪽으로 미녀와 야수 작품 포토존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 중구의 관광명소로 탈바꿈한 송월동 동화마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차이나타운을 찾으시는 분들은 골목골목 숨어 있는 동화책 속의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는 동화마을을 꼭 함께 둘러보시기길 권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