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경화역 벚꽃길

    1. 여행 일자 : 2021년 3월 30일 화요일

     

    2. 여행지    : 창원 장복산 + 경화역 벚꽃길

    3. 소재지 : 장복산(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태백동, 경화동, 석동) + 경화역 벚꽃길(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경화동 1200번지

     

    4. 경화역 벚꽃길 소개

     

     

    경남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로 알려진 경화역은 철길 따라 약 800m 가량 이어진 아름드리 왕벚나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거닐면서 진해 벚꽃의 절정과 낭만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으며 2015년부터 정기 여객열차는 다니지 않으나 군항제 행사 기간에는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5. 경화역 벚꽃길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경화역 벚꽃길 다음지도

     

     

     

     

     2) 교통편 : 경화역 벚꽃길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경화역 벚꽃길 길찾기를 참고하세요.

     

    6. 여행 사진

     

    ▲ 블랙야크 명산100 플러스(+)에 선정된 장복산 산행 후에 경화역 벚꽃길을 걸었습니다. 현재 경화역 벛꽃길은 코로나로 인해 경화역 정문으로만 출입이 가능한데요.  통제기간은 2021년 3월 24일에서 4월 5일까지 입니다. 

     

     

    ▲ 왼쪽의 건물은 옛 경화역 모형을 본뜬 건물이고 앞으로 보이는 기차는 기차전시관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옛 경화역(慶和驛) 모형

     

    □ 경화역의 역사 : 1926, 진해선 개통(보통역) → 1984,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 → 1987 을종대매소로 지정 → 1993, 소화물 취급 중지→  2000, 기존역사 철거 → 2006, 여객취급 중지

    □ 세계적인 벚꽃명소인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1922~1926 일제 강점기에 해군 기지의 유지와 진해항의 연결을 위해 마산~진해 간에 연결된 진해선의 역이다. 1926년 11월 1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87년 주민들이 승차권을 발매하는 을종대매소로 격하되었다가, 2000년 역사(驛舍)가 철거되고 2006년 최종 여객 업무를 중단하였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철길을 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안민고개,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사진명소로 유명하다. 

     

    ▲ 경화역 기차전시관인데, 포토존으로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 기차 안쪽으로 들어가면 경화역 군항제 홍보관이 있는데, 지금은 코로라 19 확산 방지로 인해 운영이 중단 중이네요.

     

     

     

    ▲ 중앙으로 보이는 송신탑이 있는 봉우리는 불모산이고,  오른쪽으로 둥근 봉우리는 웅산입니다.

     

     

     

     

     

     

     

    ▲ 경화역공원 안내도

     

     

    ▲ 경화역 벚꽃길을 죽 둘러보고 경화역공원 입구로 다시 나왔습니다.  앞의 쉼터는 기차모형를 본뜬 쉼터입니다. 오늘은 벚꽃명소인 경화역 벚꽃길을 걸어보았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는 취소되었지만, 경화역 주변의 화려한 벚꽃 구경을 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고 떠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