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해수욕장

1. 여행 일자 : 2021년 3월 7일 일요일

 

2. 여행지    : 해파랑길 32코스 + 죽서루 + 비치조각공원 + 삼척해수욕장

3. 소재지 : 죽서루(강원 삼척시 죽서루길 37, 성내동 9-3) + 비치조각공원(강원 삼척시 새천년도로 326, 교동 86-3) + 삼척해수욕장(강원 삼척시 갈천동 14-22)

 

4. 삼척해수욕장 소개

 

 

삼척시내에서 1.4km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장1.2km, 폭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테마타운내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수 도 있다.

주말에는 청량리를 출발하는 "환상의 해안선 기차여행" 의 종착지이기도 하다. 매년 50여만명이 운집하는 대규모 피서지로 "맨손넙치잡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5. 삼척해수욕장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삼척해수욕장 다음지도

 

 

 2) 교통편 : 삼척해수욕장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삼척해수욕장 길찾기를 참고하세요.

 

6. 여행 사진

 

▲ 해파랑길 32코스 중에 들린 삼척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 삼척해수욕장은 이사부길의 종점이기도 한데요. 정확한 코스는 두루누비 이사부길을 참조하세요. 

 

이사부길은 삼척항(이사부광장)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푸른동해를 따라 약 4.7km 남짓 펼쳐지는 동해안 으뜸 해안절경의 해안도로를 걷는 길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길이기도 하다. 

이사부는 신라 지증왕 13년(서기 512년) 지금의 삼척인 실질국의 군주로서 우산국(울릉도와 독도)을 최초로 정벌하여, 우리 영토에 편입시킨 역사적 인물이다.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기록에 의하면 과거 우산국을 정벌하기 위해 출항했던 지역이 바로 이 곳 삼척의 해안이기도 하다. 우리는 지금으로부터 약 1,500여년전 이사부가 싸워 이겨 지켜낸 울릉도와 독도의 위대한 역사가 이 해안 길을 통해 오랫동안 기억되고 살아 숨쉴 수 있기를 희망한다. 

 

 

 

▲ 삼척해변 화장실 · 샤워실 · 음수대 위치도인데요. 위치도 뒤쪽으로 자동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곳은 삼척해변의 원형광장입니다.

 

▲ 삼척해수욕장은 모래사장을 따라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걷기에도 참 좋은 길입니다.  모래사장에는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이 장 정비되어 있네요.

 

 

 

 

▲ 모래성 느낌을 주는, 삼척해수욕장의 어린이 놀이터

 

 

 

▲ 삼척종합안내센터

 

▲ 아이 러브 삼척(I LOVE SAMCHEOK) 포토존 : 2021년 3월 7일 일요일

 

▲ 삼척종합안내센터 한 켠에는 노래 공연을 하고 있네요. 

 

▲ 말가족 모래상

 

하얀파도 푸른바다 아름다운 삼척해변에서 어미말을 따라 타그닥 타그닥 따라간다. 어미말의 따뜻한 온기를 따라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훈훈하고 행복한 미소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작품은 조각가 김경숙님의 무너지지 않은 특별기법으로 만든 말가족 모래상입니다.

 

▲ 아이 러브 유(I love you) 포토존

 

▲ 앞으로 보이는 건물은 쏠비치 삼척인데요. 태양의 해변이라는 의미를 담은 쏠비치 삼척은 그리스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남부의 작은 섬 산토리니를 모티브로 한 하얀 외벽과 파란색 지붕의 조화가 돋보인 건축양식으로 만들어진 리조트&호텔입니다. 

 

▲ 오늘은 삼척 관내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삼척해수욕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삼척해수욕장 주변에는 쏠비치 삼척, 수로부인공원, 이사부사자공원 등의 관광시설이 있고, 삼척과 동해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동해시의 추암해변과 추암 촛대바위 등의 관광명소들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