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의 원산도해수욕장

    1. 여행 일자 : 2020년 2월 23일 일요일


    2. 여행지    :  원산도해수욕장 + 원산도 오봉산 오로봉 트레킹


    3. 소재지  


    원산도해수욕장(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860) + 원산도 오봉산 오로봉 트레킹(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4. 원산도해수욕장 소개


     

    산이 높고 구릉이 많아 원산도라고 불리는 이 섬은 옛날에는 고만도 또는 고란도라고 불렸으며 충남에서는 안면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주민의 3분의 2가 어업에 종사하고 3분의 1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480여 세대에 1,360여 명이 살고 있는 섬으로 대천항에서 약 11Km 지점에 있으며 여객선으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원산도는 섬 주변의 긴 해안선을 따라 해식애가 잘 발달되어 있어 각종 해산물이 풍부하고 잘 발달된 암초와 알맞은 수심 그리고 여기저기에 펼쳐져 있는 광활한 여밭 등 어느 곳에 낚싯대를 드리워도 손쉽게 놀래미와 우럭, 살감성돔을 잡을 수 있다. 특히 원산도에는 서해안의 어느 곳에서도 찾아보기 드문 남향의 원산도 해수욕장과 오봉산 해수욕장이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섬이다.


    숙박시설은 주로 민박에 의존해야 하지만 울창한 소나무 숲의 야영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으며 새로이 들어선 숙박시설로 가족끼리 오붓한 피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 하겠다. 그리고 섬 안에는 광명초등학교를 비롯한 원의중학교 및 보건지소와 지 파출소는 물론 자가발전시설도 갖추고 있다.


    바야흐로 서해안 시대를 맞아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과 함께 머지않아 원산도는 가족단위의 호젓한 피서와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환상의 섬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다.


    5. 보령 원산도해수욕장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보령 원산도해수욕장 다음지도



     2) 교통편 : 보령 원산도해수욕장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원산도해수욕장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블랙야크 섬&산 100 중의 하나인 원산도 오봉산의 오로봉 트레킹 중에 들린 원산도해수욕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앞의 건물은 산수장 민박입니다. 

    ▲ 산수장 민박은 원산도해수욕장의 서쪽 해안 끝에 위치한 민박입니다. 웹사이트도 직접 운영하고 있네요. 


    ▲ 산수장 민박을 가로질러 원산도해수욕장의 서쪽 해변으로 바로 내려왔습니다. 


    ▲ 원산도해수욕장의 동쪽해변 방향


    ▲ 멋진 바위와 소나무가 있는 서쪽 해안 끝에서 바라본 원산도해수욕장



    ▲ 원산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산수장 민박(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3길 44-64)


    ▲ 원산도해수욕장 서쪽 해안에서 바라본 납작도, 불모도, 삽시도인데요. 이곳에서는 삽시도 섬 전체가 조망되진 않네요. 원산도해수욕장동쪽으로 이동해서 바라보면 삽시도 전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잔잔히 밀려오는 파도



    `


    ▲ 원산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납작도, 불모도, 삽시도입니다. 블랙야크 섬&산 100 중에 보령시에는 4개의 섬이 선정되었는데요. 4개의 섬은 지금 걷고 있는 원산도와 삽시도, 고대도, 외연도입니다. 




    ▲ 원산도해수욕장의 동쪽에 있는 이 바위섬을 소록도(소록섬)이라고 부른다 하네요.


    ▲ 바위섬을 올라가면 조망이 좋을 것 같은데, 소록도(소록섬) 입구에는 위험, 출입금지 안내팻말이 걸려 있습니다. 아쉽게도 올라갈 수가 없네요. 


    ▲ 소록도를 지나면 아름다운 해변이 나오고, 섬 동쪽으로 포장된 길을 따라 해변으로 내려가면


    ▲ 낚시터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있고 


    ▲ 소록섬 끝, 바위 주변에서 삽시도와 원산도해수욕장 서쪽 방향의 경관이 아주 멋지게 펼쳐집니다. 


    ▲ 바위 위에 누군가 소원을 비는 작은 돌탑들을 정성드려 쌓아 올려 놓았네요. 


    ▲ 소록섬 끝 해변에서 낚시하는 낚시꾼


    ▲ 포스엘호


    ▲ 다시 소록섬 입구로 돌아왔는데요. 소록섬을 가운데에 두고 동서로 아름다운 모래 해변이 펼쳐져 있습니다. 멀리 삽시도가 보이네요. 


    ▲ 원산도해수욕장에서 북쪽으로 조금 걸어 올라오면 원산도해수욕장 주차장이 나오는데요.  안면도와 원산도를 이어주는 원산안면대교가 2019년 12월 26일에 개통이 되어서 지금은 배릍 타지 않고도 원산도에 직접 차량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또한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과 원산도를 잇는 6.9km의 해저터널이 내년에 준공되면 원산도의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7. 충남 보령 가볼만한 곳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