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여행] 장미향기 가득한 장미터널

    1. 여행 일자 : 2019년 5월 23일 목요일


    2. 여행지    : 단양강 잔도 + 장미터널 + 제천 의림지 +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3. 소재지  


    단양강 잔도(충북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적성면 애곡리)장미터널(충북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제천 의림지(충북 제천시 의림지로 33), 제천 엑스포공원(충북 제천시 왕암동 660)


    4. 장미길(장미터널입구~ 단양고) 소


     

    장미길은 총 연장 1.2km 구간(장미터널 0.4km 포함)에 1997년부터 장미를 식재하고 관리하기 시작하여 현재 약 10,000여 그루의 장미가 가꿔져 있는 단양의 명소로 단양읍 주민은 물론이고 찾는 외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산책길이다. 매년 6월초에는 장미길 일원에서 단양읍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축제가 개체되고 있다.


    5. 단양군 '장미터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단양군 '느림보강물길 지도'와  '장미터널' 다음지도


    ▲ 느림보강물길 4코스 '상상의거리' 중 장미터널길이 있습니다.



     2) 교통편 : 단양군 장미터널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장미터널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단양강 잔도를 걸은 후, 느림보강물길 4코스 상상의 거리를 따라 장미터널 입구에 도착합니다. 


    ▲ 장미터널 입구


    ▲ 장미터널 입구에 장미길 안내도가 있는데요. 장미길은 장미터널 입구에서 단양고까지 장미터널 0.4km를 포함해서 약 1.2km의 구간입니다. 


    ▲ 장미터널 입구에서 뒤돌아본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 방향입니다.


    ▲ 장미터널


    ▲ 만천하스카이워크, 성진철교, 그리고 단양강 잔도도 남한강 다리 아래로 희미하게 보이네요.


    ▲ 오늘은 장미터널 내부는 걷지는 않고, 강변길 데크로드를 따라 걷습니다.  


    ▲ 데크로드 앞으로 보이는 산은 양방산 활공장입니다. 











    ▲ 장미터널 길은 여기까지 약 0.4km 구간이고, 장미길은 안양고까지 이어집니다.


    ▲ 장미소공원


    ▲ 벤치와 하트장미


    ▲ 왼쪽으로 보이는 건물이 단양고입니다. 장미길은 장미터널입구에서 이곳 단양고에서 끝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