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행] 아름다운 여우섬이 있는 안면암

    1. 여행 일자 : 2018년 12월 9일 일요일


    2. 여행지    : 서산 간월암 + 팜카밀레 허브농원 + 안면암 + 꽃지해변 할미, 할아비 바위


    3. 소재지  


    간월암(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 팜카밀레 허브농원(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안면암(충남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178-7), 꽃지해변(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4. 태안 안면암 소개


      

    안면암은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의 말사다. 사찰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태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거의 들렀다 가는 필수 탐방 코스다. 그 이유는 사찰 앞쪽으로 펼쳐진 바다 풍광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안면암 앞에서 여우섬까지 부표로 연결되어 바다 위를 걸어 섬까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부교를 걷기 위해 많은 여행자들이 안면암을 찾는다. 부표 위에 목재를 덧대어 만든 다리 위를 흔들흔들 아슬아슬하게 걸어 여우섬까지 가게 된다. 물이 빠지면 부교를 건너는 묘미는 덜해도 갯벌에 사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바다에서 바라보는 안면암의 풍광은 또 다르다. 여우섬을 천천히 돌아본 뒤 뭍으로 돌아오며 만나는 안면암은 이국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3층으로 지어진 안면암의 건축도 독특하다. 마치 단양 구인사를 보는 듯 계단으로 이어진 법당이 극락보전, 비로전, 나한전으로 연결된다. 법당 앞에 서서 바다 풍광을 바라보는 것도 특별하다. 삼성각과 용왕각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 무량수전과 신중단의 돌탱화를 비롯해 다양한 탱화도 볼 수 있다. 법당을 둘러싸고 있는 야외공간에는 다양한 크기의 불상과 불탑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가족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가족 단위 템플스테이도 가능하다.


    5. 안면암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태안 안면암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안면암 다음지도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서산 간월암, 태안 팜카밀레 허브농원에 이어 안면암에 도착합니다.


    ▲ 멀리 여우섬, 부상탑, 조구널섬이 보이네요. 


    ▲ 안면암의 비로전과 7층대탑



    ▲ 안면암 대웅전


    ▲ 안면암 나한전


    ▲ 안면암 절을 잠시 관람 후 부교를 따라 걸으면서 바라본 여우섬, 부상탑, 조구널섬인데요. 조구널섬은 조기를 널어 말렸다고 해서 조구널섬이라 했다하네요.



    ▲ 부교에서 잠시 뒤돌아본 안면암 방향



    ▲ 부교 끝지점에 도착했는데요. 오래전에 왔을때는 썰물 때라 섬 안까지 들어갔었는데, 오늘은 더이상 갈 수 없네요.


    그대 인생의 가장 행복한 날, 절정의 날, 귀중한 날은 바로 오늘 지금이다. 오늘을 잘 살라. 

    <벽암록>



    ▲ 부교 아래 방향 사진 몇 장 찍어 올려봅니다. 바람이 불어 사람이 지나가면 흔들림이 생각보다 심합니다.








    ▲ 부교에서 돌아와 안면암 위쪽으로 올라가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왼쪽으로는 여우섬이 보이네요.


    ▲ 안면암에서 내려와 주차장 바로 아래에 있는 절에 잠시 들렸습니다. 절의 이름이 '꽃피는 절' 입니다. 처음에는 절 이름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꽃피는 절이더군요. 사찰하면 떠오르는 것이 절 사(寺) 나 암자 암(庵)이 붙은 절 이름만을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 꽃피는 절 대웅보전


    ▲ 꽃피는 절의 종무소와 원두커피 파는 노천카페


    ▲ 꽃피는 절 경내를 지나 바닷가 근처에서 바라본 여우섬, 부상탑, 조구널섬이고


    ▲ 그 바닷가 맨 오른쪽으로 보이는 절은 안면암입니다.



    ▲ 서산 간월암, 태안 팜카밀레 허브농원에 이어 안면암과 꽃피는 절을 둘러보았는데요. 이제 오늘의 마지막 종착지인 꽃지해변 할미, 할아비바위 일몰을 촬영하러 떠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