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여행] 새만금휴게소와 새만금방조제 준공탑

    1. 여행 일자 : 2018년 9월 29일 토요일


    2. 여행지    : 새만금휴게소 + 구불7길 신시도길(월영산) + 새만금방조제 준공탑


    3. 소재지  


    새만금휴게소(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산 5-13), 구불7길 신시도길(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새만금방조제 준공탑(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4-55)


    4. 새만금휴게소와 새만금방조제 준공탑 소개



    1) 새만금휴게소


    전북 부안군 대항리에서 군산시 비응도를 잇는 33.9km의 새만금 방조제의 중간지점인 신시도에 위치한 휴게소입니다.


    새만금휴게소의 월영산 등산로 입구에 관광 안내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위에 새만금방조제 준공탑, 신시배수갑문, 새만금33센터 등이 있습니다.


    2) 새만금방조제 준공탑

      

    2010년 4월 새만금방조제 준공을 기념하기 위하여 준공탑을 만들었습니다. 높이가 33m로 세계 최장 방조제(33.9km)를 표현하고 있으며 작품명은 ‘약속의 터전’입니다. 작품의 의미는 자연과 인간, 문화, 환경이 조화를 이뤄 아시아의 중심에 우뚝 선 대한민국의 역량을 힘껏 높이고 인류의 화합과 조화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약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5. 군산 새만금휴게소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군산 새만금휴게소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새만금휴게소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은 군산구불길 '구불7길 신시도길'을 걸었는데요. 신시도길의 들머리인 새만금휴게소와 새만금방조제 준공탑을 소개해드립니다. 신시도 월열봉 등산로 입구에 있는 관광안내소입니다. 


    ▲ 관광안내소 뒤로 보이는 산은 월영산 월영봉입니다. 월영봉은 블랙야크 섬&산50 인증 장소이기도 합니다.



    ▲▼ 새만금휴게소 주차장 한 편에 설치된 조형물들입니다.



    ▲ 새만금휴게소에서 약 4분 정도 걸어서 새만금방조제 준공탑이 있는 곳에 도착했는데요. 세계 최장 방조제(33.9km)를 표현하기 위해 2010년에 높이 33m의 준공탑을 세웠다고 합니다. 


    ▲ 월영산 월영봉


    ▲ 새만금휴게소 방향입니다.


    ▲ 새만금33센터와 신시배수갑문




    ▲ 약속의 터전 (조각가: 전종무, 천종권)


    본 작품은 신성장동력으로서 새만금의 밝은 비전과 동부가 경제 중심지로 발전할 미래 새만금의 위상을 표현하였으며 인간중심, 녹색환경의 조화를 바탕으로 세계 속의 한국으로 뻗어나가는 약속의 터전의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하였다. 2010. 4. 27





    ▲ 뒤로 보이는 섬은 야미도입니다.



    ▲ 새만금휴게소로 다시 돌아갑니다.


    ▲ 새만금휴게소 주차장



    ▲ 새만금 신시휴게소입니다. 맥반석구이를 안주로 부안 참뽕막걸리 한잔 했습니다.


    ▲ 새만금휴게소에서 바라본 새만금33센터와 신시배수갑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