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남대천의 은어다리

    1. 여행 일자 : 2021년 1월 17일 일요일

     

    2. 여행지    : 해파랑길 26코스 + 울진 은어다리 + 죽변등대

     

    3. 소재지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178-3

     

    4. 울진 은어다리 소개

     

    울진군의 야경 명소 중 한 곳으로 울진읍내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몰 이후에 방문 시 빛이 반사되어 반짝이는 아름다운 교각을 볼 수 있다. 은어다리는 물고기와 별모양의 악세사리에 소원을 적어 걸어놓을 수 있으며, 민물낚시를 즐기는 방문객들도 많다.

     

    5. 울진 은어다리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울진 은어다리 다음지도

     

     

     

     2) 교통편 : 울진 은어다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울진 은어다리 길찾기를 참고하세요.

     

    6. 여행 사진

     

    ▲ 해파랑길 26코스 트레킹 중에 들린, 울진 은어다리를 소개합니다. 현재 걷고 있는 도로는 엑스포로이고 도로 바로 오른쪽으로 남대천 위에 설치되어 있는 은어다리가 있습니다. 

     

    ▲ 남대천의 은어다리 입구인데요. 입구 왼쪽에 '국토종주 동해안 자전거길' 울진 은어다리 무인인증센터가 있고 다리 앞의 계단 앞에는 해파랑길 스티커형 방향지시 표찰이 붙어 있습니다. 

     

    ▲ 다리 왼쪽의 은어 모형 안내판에는 「관동 8경을 따라 걷는 녹색경관길」 로 강원도 고성군 대진등대에서 해안길을 따라 경북 울진군 월송정까지 6개의 관동8경을 연결하는 녹색경관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관동 8경을 따라 걷는 녹색경관길 : 청간정 ~ 의상대 ~ 경포대 ~ 죽서루 ~ 망양정 ~ 월송정

     

    ▲ 은어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양쪽으로 설치되어 있는 다리로, 산란철에는 회귀하는 은어 떼들을 구경할 수 있는 다리라는 의미로 은어다리라 이름어지어졌다고 하네요. 

     

     

    ▲ 은어다리에서 시선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망망대해의 동해 바다가 끝없이 펼쳐지고

     

    ▲ 왼쪽으로는 울진대교와 멀리 울진군의 산능선들이 펼쳐집니다. 

     

    ▲ 은어를 형상화한 조형물 안을 지나갑니다.

     

    ▲ 은어 조형물을 안을 나오면, 맞은편에도 은어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네요.  

     

     

     

     

    ▲ 남대천의 은어다리가 끝나는 지점으로, 해파랑길 26코스는 왼쪽 방향으로 이어집니다. 

     

     

    ▲ 오늘은 해파랑길 26코스를 걸으면서 만나는, 남대천의 울진 은어다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특히 은어다리는 야경 명소 중의 하나로, 조명이 들어오는 밤에 방문하시면 은어다리의 조명 색깔이 바뀌면서 화사하고 아름다운 은어다리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