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하우스 촬영지, 시도 수기해변

    1. 여행 일자 : 2020년 7월 26일 일요일


    2. 여행지    :  신도, 시도, 모도 트레킹 + 배미꾸미 조각공원 + 수기 해변


    3. 소재지  


    배미꾸미조각공원(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모도리 269-3) + 수기해변(인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4. 수기해변 소개


     

    인천광역시 옹진국 북도면 시도에 있는 해변으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희고 고운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시원하고 쾌적한 해변이다. 수기해변은 KBS의 인기 드라마  '풀하우스' 세트장이 있었던 곳으로 수기해변에 서면 강화도의 마니산 등이 한 눈에 들어온다. 


    5. 시도 수기해변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시도 수기해변 다음지도



     2) 교통편 : 삼목항에서 배편을 이용해 신도항에 도착한 다음, 신·시도 공영버스(1,000원)을 타고 수기해변 입구 버스정류장에 내려서 수기해변으로 걸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삼목항에서 수기해변까지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기해변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신도 · 시도 · 모도 트레킹 중에 모도의 배미꾸미 해변과 시도의 수기전망대를 경유해서 수기해변에 들렸습니다.  



    ▲ 해안누리길 「인천삼형제섬길」 의 풀하우스 드라마 이야기 안내판인데요. 계단 위쪽은 수기해안둘레길, 해안 쪽은 수기해안길입니다. 


    ▲ 수기해안둘레길 안내판


    □ 인천 삼형제섬 길(대한민국 해안누리길 53번 노선)

     - 거리 및 소요시간 : 약 9.5 km (편도 3시간 소요)

     - 주요 노선 : 신도선착장 → 구봉산 등산로 입구 → 임도사거리 → 구봉재 → 신도1리 마을회관 → 신·시도 연도교 → 해당화꽃길 → 슬픈연가촬영지 → 수기해변 → 수기전망대 → 한국전력공사 → 시·모도 연도교 → 모도리공원


    □ 수기해안둘레길

     - 거리 및 소요시간 : 약 1.2km (편도 40분 소요)

     - 주요노선 : 개질(슬픈연가 세트장) → 수기해변 → 수기 전망대


    ▲ 수기해변




    ▲ 풀하우스 촬영지, 시도 수기해변


    풀하우스는 수기해변을 배경으로 2003년도에 방영된 정지훈(비), 송혜교 주연의 KBS 드라이이다. 사기로 빼앗긴 유품 풀하우스를 되찾는 과정에서 피어나는 로맨스 이야기로 최고 시청률 40.2%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아시아, 중남미 국가 등에 수출되어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 수기해변에서 바라본 강화도의 마니산






    ▲ 오늘은 모도의 배미꾸미 조각공원에 이어 풀하우스 촬영지인 시도의 수기해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신도, 시도, 모도 트레킹 및 블랙야크 섬 & 산 100에 선정된 신도 구봉산 산행기로 다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