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도, 이일호 작가의 배미꾸미 조각공원
- 국내여행
- 2020. 7. 28.
1. 여행 일자 : 2020년 7월 26일 일요일
2. 여행지 : 신도, 시도, 모도 트레킹 + 배미꾸미 조각공원 + 수기 해수욕장
3. 소재지
배미꾸미조각공원(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모도리 269-3) + 수기해수욕장(인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4. 배미꾸미 조각공원 소개
옛날부터 내려오는 지명인, 배 모양으로 생긴 샘 '모도'의 배 밑구멍처럼 생긴 해변 '배미꾸미'에 한국의 최고의 감성 작가인 이일호의 초현실 계열 작품 100여점이 해변에 전시되어 있는 개인 조각공원이다. 조각공원의 부대시설로 배미꾸미 카페와 펜션 등의 건물이 있다. 2006년 8월에 개봉된 성현아, 하정우 주연의 '시간(Time)'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5. 모도 배미꾸미 조각공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모도 배미꾸미 조각공원 다음지도
2) 교통편 : 삼목항에서 배편을 이용해 신도항에 도착한 다음, 신·시도 공영버스(1,000원)을 타고 모도 버스정류장(모도소공원, 종점)에 내려서 배미꾸미 조각공원으로 걸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삼목항에서 배미꾸미 조각공원까지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배미꾸미 조각공원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신도, 시도, 모도 트레킹 중에 배미꾸미 조각공원에 들렸습니다.
▲ 배미꾸미 조각공원 매표소의 조각공원 관리 요금표입니다. 개인 2,000원, 초등학생 1,000원이네요.
▲ 배미꾸미 펜션
▲ 배미꾸미 조각공원은 주로 배미꾸미 해변 바로 위에 작품이 대부분 설치되어 있지만 이 곳 계단 위쪽으로도 4개의 작품이 따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 배미꾸미 조각공원 북쪽에서 내려다 본 배미꾸미 해변 위에 설치된 조각작품들
▲ 토종닭과 고양이
▲ 배미꾸미 해변 위의 조각공원으로 내려왔습니다.
▲ 배미꾸미 카페
▲ 인간의 갈비뼈
▲ 바다를 향해 달려가는 인간
▲ 모도와 이일호
▲ 생과 사
▲ 배미꾸미 해변
▲ 천국의 계단
▲ 모도와 이일호
바다는 모도를 섬으로 고립시킬 생각이 없었고
모도 또한 바다의 품에 안기고 싶지 않았다
우리는 여기 왜 서 있나
2004년 1월 14일
▲ 소라의
▲ 해골탁자
▲ 배미꾸미 조각공원과 배미꾸미 해변
▲ 해변에 설치된 이일호 작가의 '버들선생'이란 작품
▲ 오늘은 신도, 시도, 모도 트레킹 중에 배미꾸미 조각공원을 잠시 둘러보았는데요. 모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배미꾸미 해변에 설치된 이일호 선생의 초현실주의 조각작품을 꼭 한번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