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도행 배편, 고성 용암포항 그리고 선상 일출

    1. 여행 일시 : 2019년 11월 6일 수요일

     

    2. 여행지    : 고성 용암포항 + 통영 지리산, 칠현산 산행

     

    3. 소재지 : 용암포항(경남 고성군 하일면 춘암리 906-2),  지리산(경남 통영시 사량면 돈지리), 칠현산(경남 통영시 사량면 읍덕리)

     

    4. 용암포항 소개

     

      

    경상남도 고성군 하일면 춘암리에 있는 어촌정주어항이다. 용암포항에는 사량도(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내지항을 운행하는 사량도행 풍양카페리 터미널이 있다. 풍양카페리호의 사량도행 운행횟수는 1일 11회, 운행시간은 약 20분이다. 

     

    5. 용암포항 다음지도 및 교통편

     

     1) 다음 지도

     

     

     

     2) 교통편 : 고성 용암포항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길찾기풍양카페리(주)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경남 통영시의 사량도 지리산과 칠현산 연계산행을 위해 서울에서 밤 24:00에 출발하여 용암포항(경남 고성군 하일면 춘암리 906-2)에 새벽 4시 51분 쯤 도착했는데요. 앞의 건물은 용암포항의 사량도행 풍양카페리 터미널입니다. 

     

    ▲ 사량도행 풍양호 하절기 운항시간표인데요. 동계운항시간표와 요금 등 자세한 내용은 풍양카페리(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07:00에 첫 출항을 하기때문에 출항 전 아침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 용암포항에는 매식할 곳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준비해 오시는 게 좋습니다. 

     

    ▲ 터미널 안의 선박 운임표입니다. 일반인 5,000원, 청소년 · 단체40명 · 경로우대 · 장애인은 4,500원을 받고 있네요. 참고로 승합차 35인승 초과는 40,000원입니다. 

     

    ▲ 용암포항에서 사량도 내지항을 운행하는 풍양 카페리호

     

     

    ▲ 용암포항 멀리 뒤쪽으로 사량도 지리산이 보입니다. 용암포항에서 사량도 내지항까지는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 뒤돌아본 용암포항의 모습

     

     

    ▲ 사량도로 가선 선상에서 일출을 맞이합니다.

     

    ▲ 아름다운 바다와 섬을 배경으로 맞이하는 선상의 일출은 가히 낭만적이고 환상적입니다. 

     

     

     

     

     

     

     

    ▲ 사량도 내지항에 약 20분 후에 도착합니다. 오늘은 기대하지 않았던 선상의 낭만적인 일출을 보게 되었는데요. 사량도 지리산과 칠현산 산행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