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여행] 2019 광양 매화축제

    1. 여행 일자 : 2019년 3월 16일 토요일


    2. 여행지    : 쫓비산 산행 + 2019 광양 매화축제 + 제20회 구례 산수유 꽃축제


    3. 소재지  


    쫓비산(전남 광양시 진상면 · 다압면), 2019 광양 매화축제(전남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제20회 구례 산수유 꽃축제(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4. 2019 광양 매화축제(2019년 3월 8일 ~ 3월 17일) 소개


      

    매화단지와 섬진강의 멋진 조화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에 위치한 매화마을(본명 : 섬진마을)은 3월초부터 3월말까지 마을 주변 밭과 산 능선 등에 10만그루에 달하는 매화나무가 꽃을 터트리기 시작하여 봄맞이 관광객으로 붐비게 된다. 특히 매화꽃 사이로 내려다보는 섬진강 풍경은 꽃과 산과 강이 한데 어우러져 멋진 조화를 이룬다. 해마다 3월 중순이면 이곳에서 매화문화축제가 열린다. 2019년에는 3월 8일(금) 부터 3월 17일(일)까지 10일간 광양매화축제가 열렸다. 


    청매실농원 전통옹기와 재첩잡이 풍경도 일품 매화나무 집단재배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청매실농원에는 1930년경 율산 김오천선생이 심은 70년생 고목 수백 그루를 포함하여 매화나무단지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매실식품을 만드는데 쓰이는 전통옹기 2000여기가 농원 뒷편 왕대숲과 함께 분위기를 돋운다, 또한 농원에서 내려다보는 섬진강 재첩잡이 풍경도 일품이다. 


    섬진강 지명유래가 된 두꺼비 전설 간직 마을 앞 섬진나루터에는 섬진강유래비, 돌두꺼비, 수월정, 수월정 유허비 등 유적이 자리잡고 있다.이곳 섬진나루터는 섬진강의 지명유래가 되고 있는 두꺼비 전설을 간직한 곳이다.


    5. 2019 광양 매화축제 행사장 안내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2019 광양매화축제 행사장 안내도




     3) 교통편 : 광양 매화축제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광양매화주차장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약 3년 만에 쫓비산 산행 하산길에 2019 광양매화축제장에 들렸습니다.  






    ▲ 오세암


    "엄마가 오셨어요. 배가 고프다 하면 젖을 주고 나랑 함께 놀아 주었어요. 길손이의 말이 떨어졌을 때였다. 뒷산 관음봉에서 하얀 옷을 입은 여인이 소리도 없이 내려오는 것을 스님은 보았다. 여인은 길손이를 가만히 품에 안으며 말하였다. 이 아이는 곧 하늘의 모습이다. 티끌 하나 만큼도 더 얹히지 않았고 덜 하지도 않았다. 꽃이 피면 꽃아이가 되어 꽃과 이야기 하였고 바람이 불면 바람 아이가 되어 바람과 숨을 나누었다. 과연 이 어린아이보다 더 진실한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이 아이는 이제 부처님이 되었다. 이 순간 우물속의 흰구름이 빨갛게 변하였다. 그 때였다. 감이의 환희의 목소리가 터진 것은 스님, 파랑새가 날아가고 있어요! 

     

    동화 오세암 중에서


    ▲ 최불암


    수사반장, 전원일기, 좋은나라 운동본부, 한국인의 밥상에서 청매실농원을 걷다.



    ▲ 영화 촬영지 「다모」


    조선의 여행사 장채옥(하지원)과 황보윤(이서진)의 사랑을 그림 드라마로 주인과 종이라는 신분 차이로 사랑의 결실을 이루지 못하는 내용의 줄거리로 "아프냐?", "예", "나도... 아프다" 라는 유명한 대사와 드라마 폐인을 만든 드라마 「다모」 를 촬영한 장소










    ▲ 홍쌍리 매실家


    ▲ 청매실농원 전시판매장




    ▲ GWANGYANG(광양)


    ▲ 광양 매화문화관


    ▲ 광양은 벌써 봄이 왔나 봄


    ▲ 매화 섬진마을 종합안내도입니다. 광양매화축제는 2019년 3월 17일에 막을 내렸지만,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이번 주말에 봄꽃을 맞이하러 광양 매화꽃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