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여행] 국내 최장 마장호수 흔들다리
- 국내여행
- 2018. 8. 10.
1. 여행 일자 : 2018년 8월 4일 토요일
2. 여행지 : 포천 비둘기냥 폭포 순환코스 트레킹(비둘기낭 폭포 + 한탄강 하늘다리) +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
3. 소재지
비둘기낭 폭포(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한탄강 하늘다리(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377),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4. 아시아의 레만호수 마장호수 소개
물빛풍경이 아름다운 산책코스로 유명한 마장호수는 친황경 공원으로 조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저수지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관찰, 체험, 여가의 3가지 테마가 어우러진 가족단위의 자연친화적 수변 테마 체험공간으로, 국내 최장길이인 220m 규모의 수변 위 흔들다리가 설치되어 파주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5. 마장호수 흔들다리 안내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마장호수 흔들다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마장호수 흔들다리 다음지도 길찾기와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자연명소 마장호수 교통안내편을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포천시의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 관람을 마치고 약 1시간 걸려 마장호수 대형버스전용주차장(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도착합니다.
대형버스전용주차장에서 하늘계단으로 올라 전망대, 마장호수 흔들다리를 둘러보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대형버스전용주차장 한 켠에는 마장호수 흔들다리 버스정류장이 있네요.
▲ 화면 맨 왼쪽의 계단이 하늘계단입니다.
▲ 하늘닿는곳 148 하늘계단
▲ 하늘계단을 오르면서 뒤돌아본 대형버스주차장 방향입니다.
▲ 하늘 계단을 오르면 왼쪽 방향으로 감사교육원 입구가 보이고
▲ 정면으로는 마장호수 흔들다리와 전망대
▲ 그리고 그 오른쪽으로는 취수탑이 보입니다.
▲ 왼쪽 방향의 감사교육원입구까지 걸어서 수변데크로드를 따라 마장호수 흔들다리 방향으로 갈려고 했는데, 2018년 12월 30일 까지 공사예정이라네요. 오늘은 포천의 주상절리길과 마장호수 둘레길 둘 다 예정되어 있던 코스로는 못 돌게 되는 군요.
▲ 다시 취수탑 방향으로 돌아오면서 카메라에 담은 마장호수 전망대와 취수탑입니다.
▲ 취수탑과 다리
▲ 수변에 설치된 데크길을 따라 걷습니다.
▲ 푸른 하늘과 호수 그리고 마장호수의 흔들다리의 풍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네요.
▲ 다리 중간에는 방탄유리가 설치된 곳도 있는데 카메라에는 담진 못했네요. 흔들다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좌우로 심하게 출렁거리고, 방탄유리 위를 걸을 때는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마장호수 흔들다리 입구로 돌아오면 마장호수 전망대가 있는데요. 전망대는 5층에 있는데 이곳도 공사중이라 올라 갈 수 없었네요.
▲▼ 길가에 패랭이꽃이 예쁘게 피어 있어서 카메라에 담아 봅니다.
▲ HOUSE OF COFFEE
▲ 돌아오는 길에 마장호수 5주차장과 6주차장 사이에 있는 출렁다리국수집에서 여름특선 콩국수를 먹었는데 조금 비싼 8,000원을 받더군요. 주문하면 생수 2병과 진동벨을 주고 식사가 끝나면 빈 그릇은 손수 반납해야 합니다. 맛은 보통입니다.
▲ 포천시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에 이어 파주시 마장호수 흔들다리까지 오늘 하루 여행 일정을 이곳 마장호수 대형버스주차장에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