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여행] 한탄강 하늘다리

    1. 여행 일자 : 2018년 8월 4일 토요일

     

    2. 여행지    : 포천 비둘기냥 폭포 순환코스 트레킹(비둘기낭 폭포 + 한탄강 하늘다리) +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

     

    3. 소재지  

     

    비둘기낭 폭포(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한탄강 하늘다리(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377),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4. 한탄강 하늘다리 소개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2019.12. 준공)와 테마파크 (2019.12. 준공)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80㎏)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 약 50m 높이에서 조망할 수 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5. 한탄강 주상절리길 안내지도 및 한탄강 하늘다리 교통편(찾아가는 길)

     

     

     

     

    한탄강 하늘다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한탄강 하늘다리 다음지도 길찾기와 포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관광명소 한탄강 하늘다리 교통안내편을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왼쪽의 비눌기낭 폭포 전망대를 다녀온 후 바로 앞의 한탄강 전망대를 둘러봅니다. 

     

    ▲ 한탄강 전망대에서 왼쪽 방향으로 바라보면 종자산이 보이고

     

    ▲ 그 오른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향로봉, 지장산 그리고

     

    ▲ 오늘 가야할 한탄강 하늘다리가 웅장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 오른쪽으로 한탄강 주상절리길 안내도가 있네요.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 비둘기낭폭포의 주말 · 공휴일 62-1번 버스 운행 개시 [18.7.21. 부터] 안내 플래카드입니다. 

     

     

     

     

    ▲ 한탄강 하늘다리를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다리 뒤로 보이는 제일 왼쪽 봉우리가 종자산 정상이고 화면의 맨 오른쪽 봉우리의 바로 왼쪽 봉우리가 향로봉입니다.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안내판인데요. 준공일이 2018. 5. 3일로, 준공된 지 약 3개월이 지났네요. 다리 규격은 현수교로 길이 200m, 높이는 50m입니다.

     

     

     

     

     

     

     

     

    ▲ 한탄강 하늘다리의 유리바닥입니다.

     

    ▲ 한탄강 하늘다리를 건너면 마당교와 화적연으로 나뉘는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 위의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안내지도에서 보면 비둘기낭 순환코스가 6km, 2시간 소요로 나오는데요. 원래 이 코스를 걸으려고 계획을 세웠었는데, 한탄강을 건너지르는 징검다리가 침수되서 징검다리를 앞에 두고 멍우리협곡전망대로 넘어가지 못하고 다시 되돌아와서 대회산교를 건너 비눌기낭 폭포로 돌아왔습니다. 

     

    웬만하면 다녀온 이 코스를 짧게 나마 소개해드릴려고 했는데, 산길샘 gps 트래커도 중간에 작동이 멈추고, 카메라 렌즈도 중간에 습기가 찼는지 순환코스 구간을 돌면서 제대로 찍힌 사진이 없어서 부득히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를 소개하는 걸로 마칩니다. 이어서 오늘 마지막 여행지인 파주 마장호수로 떠납니다.

     

    [국내여행] - [포천여행] 비둘기낭 폭포

     

    [산림청 100대 명산/경기도] - 포천 백운산

    [산림청 100대 명산/경기도] - 포천 · 철원 명성산

    [산림청 100대 명산/경기도] - 가평 · 포천 운악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