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6코스-안양천코스 ① 석수역 ~ 구일역

    1. 트레킹 일시 : 2016년 10월 12일 수요일, 11:01 - 15:33


    2. 트레킹 장소 : 서울둘레길 6코스-안양천코스


    3. 소재지       : 서울시 금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강서구 


    4. 트레킹 코스 : 석수역 → 구일역 → 가양역


    5. 트레킹 거리 및 소요시간 : 18.80km(4시간 32분) = 구일역(6-1코스)까지 8.07km(1시간 51분) + 가양역(6-2코스)까지 10.73km(2시간 41분)


    석수역(11:01) → 8.07km → 구일역(12:52) → 10.73km → 가양역(15:33)

     

    6. 서울둘레길 6코스 정보


     안양천코스는 석수역에서 출발해 안양천, 한강을 따라 걸어 가양역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본 코스는 다소 길지만 지하철역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의 접근이 편리하고, 전 구간이 평탄한 지형으로 수월한 트레킹이 가능하다. 서울의 하천과 한강을 만끽 할 수 있어 숲길이 대부분인 다른 코스와 차별화가 된다. 곳곳에 운동시설, 산책로, 편의시설, 휴게시설 등이 다수 위치하고 있다.

    ※특히 안양천길은 봄이면 봄꽃으로 물들며 하얀 벚꽃 비를 맞으며 길을 걸을 수 있다.



    7. 서울둘레길 정보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입니다.

    서울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레길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를 만들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적지를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트레킹 지도 및 서울둘레길 6코스-안양천코스 GPX 파일 다운로드



    2016-10-12-서울-금천구-서울둘레길-6코스-안양천코스-석수역-구로구-구일역-강서구-가양역.gpx

     

    9. 트레킹 사진


    ▲ 석수역(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2번 출구에서 서울둘레길 6코스-안양천 코스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 석수역 앞의 서울둘레길 6코스 스탬프 : 안양천 코스 1 도장을 찍고 출발합니다.


    ▲ 석수역의 서울둘레길 6코스 안내지도




    ▲ 어린이공원




    ▲ 호암대교와 뒤쪽의 기아대교 :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만나는 소하 JC가 있는 곳입니다.





    ▲ 금천구 육상연합회


    ▲ 친환경 우레탄 포장 교체 설치 안내


    ▲ 수도권 전철 1호선


    ▲ 뒤돌아본 시흥대교




    ▲ 금천구청



    ▲ 독산교



    ▲ 뒤돌아본 독산보도교




    ▲ 독산2교 보수보강공사(2016. 05.30 ~ 2016.11.15) 중입니다.




    ▲ 금천교



    ▲ 뒤돌아본 금천교




    ▲ 안양천 금천구간  이용 안내판


    ▲ 금천 명품거리 안내판






    ▲▼ 광명대교




    ▲ 롯데 광명물류센터


    ▲ 구로올레길 길 안내판 




    ▲ 고척스카이돔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자리 잡은 고척스카이돔은 지하2층, 지상4층으로 이루어져있고, 관람석 18,076석, 높이 67.59m, 연면적 83,476㎡이다. 하부는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지붕은 하이브리드구조(철골트러스+테프론막)로 건축되었다.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다양한 행사수용이 가능한 문화시설 제공을 위해 국내 최초의 돔야구장으로 건립된 고척스카이돔은 사계절 내내 체육·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복합체육문화시설이다. 


    또한 각종 행사 시 연계행사가 열릴 수 있는 보행광장 및 야구를 테마로 구성한 야구테마거리(조성 예정)가 고척스카이돔과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수영장, 헬스장, 축구장, 농구장, 판매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 안양교


    ▲ 구일전망대


    ▲ 구일전망대에서 바라본 고척스카이돔


    ▲ 구일역(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1동)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