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① 사당역 ~ 낙성대공원 ~ 서울대학교
- 일반트레킹/서울둘레길
- 2016. 10. 2.
8. 트레킹 지도 및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GPX 파일 다운로드
▲ 사당역 4번 출구(서울시 관악구 남현동)에서 서울둘레길 5코스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사당역은 서울시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의 경계에 있습니다.
▲ 가로수길 뒤로 보이는 관악산 천봉
▲ 관악산공원 안내도
▲ 흙먼지털이기
▲▼ 관음사 입구의 서울둘레길 5코스 스탬프 : 관악산 코스 1 도장을 찍고 출발합니다.
▲ 관악산(冠岳山) 관음사(觀音寺) 일주문
▲ 관음사 대웅전(大雄殿)
▲ 헬기장
▲ 관악산둘레길 1구간
▲ 전망대
▲ 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산
▲▼ 무속신앙(무당골)
우리나라의 무속신앙은 우주의 만물과 그 운행에는 각각 그 존재와 질서에 상응하는 기운이 깃들어 있어 인간이 제 스스로를 낮추어 그 기운을 거스리지않고 위하고 섬기면 소원을 성취하며, 모든일이 질서를 찾아 편안해진다는 확고하면서도 광범위한 범 우주적, 자연적 신관과 나름대로의 신앙체계를 갖추고 있는 한국의 민간신앙이다.
▲ 관악산 제 1구간 전망대(조망대)
▲ 전망대(조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산, 도봉산, 남산, 수락산, 불암산, 용마산, 아차산
▲ 서울둘레길 낙성대
▲ 관악산 낙성대공원
낙성대공원은 고려의 명장 인헌공 강감찬 장군(948∼1031)을 기리기 위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공원 동쪽에 사당을 지어 ‘안국사’라 하여 장군의 영정을 모셨으며, 정면에는 외삼문인 안국문과 내삼문을 세웠습니다. 문 안에는 강감찬 장군 생가 터에서 옮겨온 낙성대 3층 석탑과 사적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안국사는 고려시대 목조 건축양식을 대표하는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을 본땄으며 팔각 청기와 지붕이 올려져 있어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낙성대란 고려 명장 강감찬 장군(948~1031)이 태어난 집터로 기념물 제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태어난 날 하늘에서 큰 별이 떨어졌다 하여 그 생가의 터를 ‘낙성대(’落星垈)‘라 하였습니다.
▲ 안국문(安國門)
▲ 낙성대공원의 홍살문
▲ 낙성대공원의 강감찬 장군 동상
▲ 낙성대공원의 홍살문과 관악산
▲ 관악산둘레길 낙성대공원
▲ 서울둘레길은 낙성대공원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좌측의 길로 들어가면 됩니다.
▲ 낙성대공원 맞은편에서 바라본 관악산
▲ 관악서울대학교 치과병원
▲ 서울대학교 정문
▲ 서울대학교 캠퍼스 맵
▲ 서울대학교(서울 관악구 신림동) 정문에서 바라본 관악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