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① 사당역 ~ 낙성대공원 ~ 서울대학교

    1. 트레킹 일시 :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10:17 - 14:42

    2. 트레킹 장소 :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3. 소재지       : 서울시 관악구,금천구

    4. 트레킹 코스 : 사당역 → 관음사 → 낙성대공원 → 서울대학교 정문 → 호압사 → 석수역

    5. 트레킹 거리 및 소요시간 : 13.75km(4시간 25분) = 서울대학교 정문까지 5.91km(1시간 46분) + 석수역까지 7.84km(2시간 39분)

     사당역(10:17) → 1.26km → 관음사(10:39)  → 2.89km →  낙성대공원(11:37) → 1.76km → 서울대 정문(12:03)  → 4.05km → 호압사(13:21)  → 3.79km → 석수역(14:42)
     
    6. 서울둘레길 5코스 정보

     관악산코스는 사당역에서 출발해 관악산, 삼성산을 거쳐 석수역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관악산과 높은 고도로 등반을 위한 산행이 대부분이지만 본 코스는 관악산의 둘레길을 따라서 걷는 코스로 자연경관이 매우 훌륭하고 곳곳의 역사문화유적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어 볼거리 또한 매우 풍부하다. 대부분의 구간이 숲길로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코스지만 서울의 산림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이기도 하다.



    7. 서울둘레길 정보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입니다.
    서울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레길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를 만들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적지을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트레킹 지도 및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GPX 파일 다운로드



    9. 트레킹 사진

    ▲ 사당역 4번 출구(서울시 관악구 남현동)에서 서울둘레길 5코스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사당역은 서울시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의 경계에 있습니다.


    ▲ 가로수길 뒤로 보이는 관악산 천봉


    ▲ 관악산공원 안내도




    ▲ 흙먼지털이기



     ▲▼ 관음사 입구의 서울둘레길 5코스 스탬프 : 관악산 코스 1 도장을 찍고 출발합니다.



    ▲ 관악산(冠岳山) 관음사(觀音寺) 일주문



    ▲ 관음사 대웅전(大雄殿)


    ▲ 헬기장





    ▲ 관악산둘레길 1구간


    ▲ 전망대


    ▲ 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산




    ▲▼ 무속신앙(무당골)


    우리나라의 무속신앙은 우주의 만물과 그 운행에는 각각 그 존재와 질서에 상응하는 기운이 깃들어 있어 인간이 제 스스로를 낮추어 그 기운을 거스리지않고 위하고 섬기면 소원을 성취하며, 모든일이 질서를 찾아 편안해진다는 확고하면서도 광범위한 범 우주적, 자연적 신관과 나름대로의 신앙체계를 갖추고 있는 한국의 민간신앙이다.




    ▲ 관악산 제 1구간 전망대(조망대)







    ▲ 전망대(조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산, 도봉산, 남산, 수락산, 불암산, 용마산, 아차산





    ▲ 서울둘레길 낙성대


    ▲ 관악산 낙성대공원


    낙성대공원은 고려의 명장 인헌공 강감찬 장군(948∼1031)을 기리기 위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공원 동쪽에 사당을 지어 ‘안국사’라 하여 장군의 영정을 모셨으며, 정면에는 외삼문인 안국문과 내삼문을 세웠습니다. 문 안에는 강감찬 장군 생가 터에서 옮겨온 낙성대 3층 석탑과 사적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안국사는 고려시대 목조 건축양식을 대표하는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을 본땄으며 팔각 청기와 지붕이 올려져 있어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낙성대란 고려 명장 강감찬 장군(948~1031)이 태어난 집터로 기념물 제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태어난 날 하늘에서 큰 별이 떨어졌다 하여 그 생가의 터를 ‘낙성대(’落星垈)‘라 하였습니다. 


    ▲ 안국문(安國門)


    ▲ 낙성대공원의 홍살문


    ▲ 낙성대공원의 강감찬 장군 동상


    ▲ 낙성대공원의 홍살문과 관악산


    ▲ 관악산둘레길 낙성대공원



    ▲ 서울둘레길은 낙성대공원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좌측의 길로 들어가면 됩니다.



    ▲ 낙성대공원 맞은편에서 바라본 관악산




    ▲ 관악서울대학교 치과병원



    ▲ 서울대학교 정문


    ▲ 서울대학교 캠퍼스 맵


    ▲ 서울대학교(서울 관악구 신림동) 정문에서 바라본 관악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