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걷기좋은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 국내여행
- 2022. 11. 15.
1. 여행 일자 : 2022년 10월 27일 목요일
2. 여행지 : 월드컵 공원의 평화의공원, 하늘공원
3. 소재지 : 평화의공원(서울 마포구 상암동 1535), 하늘공원(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72)
4. 평화의공원과 하늘공원 소개
1) 월드컵공원
녹색에너지를 품은 꿈의 구장
예전의 월드컵공원은 한강변에 위치한 난지도라는 섬이었습니다. 난지도는 물이 맑고 먹이가 풍부한 생태 보고였습니다. 그러나 1978년부터 15년 동안 9,200만톤 서울시민들의 쓰레기를 매립하면서 세계 최대 높이의 쓰레기 산으로 바뀌었고, 침출수, 악취, 파리가 들끓는 불모의 땅이 되었습니다. 난지도를 되살리기 위해 1996년부터 안정화 서업을 시작하여 2002년 5월 4일 4개 이름(평화의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을 가진 월드컵 공원으로 조성되어 다양한 동식물이 살 수 있는 생명의 땅으로 복원 중에 있습니다.
2) 평화의공원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공원
2002년 월드컵 경기를 기념하여 세계적인 화합과 평화를 상징하는 장소로 월드컵공원 전체를 대표하는 공원. 미재지향적인 열린광장과 친환역적인 난지연못, 평화의정원, 피크닉장 등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3) 하늘공원
하늘과 초원이 맞닿은 공원
월드컵 공원 중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으며, 쓰레기 매립지의 척박한 땅에서 자연으로 복원되는 변화를 보여주는 공원. 가을의 은빛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며 북한산, 한강 등 서울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5.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 다음 지도
2) 교통편 :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평화의공원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은 서울 6호선 월드컵경기장(성산) 1번 출입구에 내려 상암월드컵공원의 평화의공원과 하늘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 월드컵경기장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서울 월드컵 경기장
▲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농수산시장로 인도를 따라 걷다가 이 곳에서 평화의공원으로 들어갑니다.
▲ 평화의공원의 난지연못
▲ 가을 코스모스
▲ 수양버들
▲ 평화의공원의 난지연못
▲ 평화의공원 장미원
▲ 평화잔디광장
▲ 평화의공원 서울에너지드림센터(Seoul Energy Dream Center)
▲ 이정표(← 난지한강공원입구, 하늘공원 / 난지천공원 →)
▲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입구에서 출발해 평화의공원을 거쳐 약 32분 정도 걸려 월드컵공원육교에 도착했는데요. 월드컵공원육교 건너 편의 공원은 은빛 억새꽃으로 유명한 하늘공원입니다. 하늘공원은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