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천공원

    1. 여행 일자 : 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2. 여행지    : 부천 원천공원 + 부천둘레길 3코스 물길따라 걷는 길 + 부천 상동호수공원


    3. 소재지  


    부천 원천공원(경기 부천시 상동 620-3), 부천둘레길 3코스(부천시 송내동, 상동, 삼정동 ) + 부천 상동호수공원(경기 부천시 상동 549)


    4. 부천 원천공원 소개


      

    원천공원의 주요 시설로는 폭포 · 전통 담장 · LED파고라 · 등의자 등 편의 시설과 체스트업머신 · 체스트풀머신 · 워킹트레이너머신 · 서핑롤링머신 · 트위스트머신 · 로윙라이더머신 · 스윙워커머신 · 레그프레스머신 · 레그스트레치머신 · 로라마사지머신 · 싯업머신 · 에어트위스트머신 · 작은 활차머신 ·큰 활차머신 · 디핑머신 · 치닝머신 · 오버헤드풀리머신 · 트렁크로라머신 · 근력 강화머신 등의 야외 운동 기구와 녹지 공간을 갖추고 있다.


    원천공원이 위치한 하얀마을의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콘크리트로 둘러진 아파트 사이로 흐르는 시민의 강 주변을 더욱 친숙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연상홍 등 나무 1,100여 그루와 페추니아 등 꽃나무 3,000여 그루를 식재하여 꽃길을 조성하였다.


    5. 부천 원천공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부천 원천공원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부천 원천공원 다음지도 길찾기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부천둘레길 3코스 물길따라 걷는 길 트레킹 중에 원천공원을 들렸습니다.


    ▲ 원천공원입구에 원천공원 이용안내문과 부천시 자전거 500리길 투어 인증센터도 함께 있네요.


    ▲ 좌측으로 부천둘레길 안내판이 보입니다.



    ▲▼ 고(故) 이일영의 작품


    본 동상은 작가 고(故) 이일영씨가 부천의 발전과 번영을 염원하며 1990년 9월 부천역 북부광장에 설치한 작품으로써, 25년여 동안 부천시와 같이해온 역사적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부천 시민의 강」 발원지인 원천공원에 옮겨 영구 보존함으로써 작품이 뜻하는 물의 힘과 상동의 새로운 도시가 만들어 낸 시민의 강 물줄기가 조화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 부천시민의 강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 선정


    부천시민의 강은 전국 최초로 생활하수를 재이용한 개울형 인공생태하천이며 

    국토해양부 심사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100선에 선정된 우리시의 자랑거리입니다.


    ▲ 시민의 강 조성배경


    예전 성주산, 거마산에서 흘러내려 부천벌을 굽이쳐 한강까지 이어졌던 구산천 줄기를 되찾아 수변의 아름다운 도시 부천을 만들고자 제안된 시민의 강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쓰고 버린 물을 우리 손으로 맑고 깨끗하게 살려내어 옛날의 그 길을 따라 다시 흐르게 한 것입니다.


    강줄기는 상동 남쪽 끝에서 시작되어 폭포로 개울로 물놀이장으로 상동신도시를 휘돌아 북쪽 끝닿은데 까지 이어집니다.


    강물을 꽃과 나무와 어우러져 송사리, 피라미의 안식처가 되고 아이들의 물장구 소리와 이웃과 연인의 행복한 속삭임을 싣고 우리들의 마음에 영원히 흐를 것입니다.

    2003년 9월 시민의 강 조성을 완료하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