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외옹치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1. 여행 일자 : 2018년 8월 26일 일요일

2. 여행지    : 외옹치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 속초등대전망대 + 영금정 설악산 주전골

3. 소재지

외옹치해수욕장(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속초해수욕장(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대포동) + 속초등대전망대(강원 속초시 영금정로5길 8-28(영랑동)) 영금정(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5(동명동) + 설악산 주전골(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4. 속초해수욕장 소개

해마다 여름이면 동해바다 해수욕객을 위해 속초시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총연장 1.2Km로 이중 개장되는 곳은 700m, 폭 50m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무엇보다 매년 청정 우수 해변으로 지정되는 유명지이기도 하다.

5. 속초 외옹치항, 외옹치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안내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속초해수욕장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속초해변 다음지도 길찾기 속초해변 홈페이지의 오시는 길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의 여행 일정은 속초시 바다향기로와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그리고 양양군의 설악산 주전골을 트레킹 할 예정이었는데요. 바다향기로가 태풍솔릭의 영향으로 외옹치구간이 폐쇄되어 롯데리조트 속초 주변 산책길과 외옹치, 속초 해수욕장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 외옹치항(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의 모습입니다. 횟집과 그 옆으로 주차장이 있네요.

▲ 외옹치항 방면의 외옹치 바다향기로 입구인데, 태풍솔릭의 영향으로 일부 구간의 안전문제가 발생하여 점검 완료 시까지 폐쇄한다는 안내문이 입구에 걸려있습니다.

▲ 바다향기로 대신에 롯데리조트 속초를 잠시 둘러보러 올라갑니다.

▲ 롯데리조트 속초 산책길에서 내려다본 바다향기로 데크길입니다. 푸른 바다가 하얀 포말과 함께 너무 운치있네요.  ▼

▲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바다향기로로 내려가는 계단도 자물쇠로 막아 놓았습니다.

▲ 속초 바다향기로로 내려가는 계단인데요.  바다향기로 길을 걷지 못해서 조금은 아쉽지만 롯데리조트 속초 산책길을 둘러보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 롯데리조트 속초

▲ 롯데리조트에서 외옹치항으로 내려가는 길에서 바라본 라마다 속초호텔

▲ 라마다 속초호텔

▲ 외옹치항에서 잠시 롯데리조트 산책 길을 돌아본 후 관광버스를 타고 외옹치해수욕장주차장으로 떠납니다.

▲ 버스로 약 3~4분 정도 걸려 외옹치해수욕장주차장에 도착합니다.

▲ 외옹치해수욕장의 외옹치 바다향기로 입구인데 이곳도 굳게 문이 닫혀 있네요.

▲ 외옹치해수욕장의 외옹치 바다향기로 안내판입니다. 거리는 약 950m, 소요시간은 30분으로 나와있네요. 바다향기로 전체구간(속초해수욕장 ~ 외옹치)은 총 1.74km, 소요시간 1시간으로 속초관광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데, 외옹치 구간(바다 위 데크) 이외에는 안내판과 이정표 등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외옹치해수욕장과 그 뒤로 바다로향기로 해변 데크길과 롯데리조트 속초도 보이네요.

▲ 앞에 보이는 섬이 속초8경 중의 한곳 이기도 한 일출이 아름다운 조도인데요. 새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하여 조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밀려오는 하얀 파도 왼편으로 시야에 조그맣게 들어오고, 그 오른편으로는 조도가 조망이 되네요.

▲ 해수욕장 왼편으론 소나무가 우거진 송림(솔숲)이 있어 무더위에 잠시 쉬어갈 수 있겠네요.

▲ 수영금지구역

▲ 샤워장

▲ 속초해수욕장

▲ 속초해수욕장 돌고래 포토존

▲ 속초해변자연박물관

▲ 속초해수욕장 안내도

▲ 외옹치해수욕장에서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50-2)까지 바다향기로 일부 구간을 걷고 속초등대전망대로 떠납니다.

설악산 산행기를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