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2016 광양매화축제

    1. 여행 일시 : 2016년 3월 20일 일요일

    2. 여행지    : 제19회 광양매화축제

    3. 광양매화축제 기 간 : 2016. 3. 18. ~ 3. 27.(10일간)

    4. 광양매화축제 행사내용 : 경연, 전시, 공연, 판매, 체험 등 35개 프로그램

    5. 소재지    :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6. 광양매화축제 소개

     광양군 다압면 도사리에 위치한 매화마을(섬진마을)은 이른 봄이면 마을주변 밭과 산 능선은 새하얀 매화로 눈부시다. 10만 그루에 달하는 매화나무가 꽃을 터뜨리기 시작 하는 3월초부터 3월말까지 매화마을은 봄맞이 관광객으로 붐빈다.
    특히 매화꽃 사이로 내려다보는 섬진강 풍경은 꽃과 산과 강이 한데 어우러지고 멋진 조화를 이룬 풍광은 모든 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해마다 3월 중순이면 매화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매실 수확철이면 매실따기체험 등이 펼쳐진다.
    매화마을에는 홍쌍리 명인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매실농원인 청매실농원이 자리하고 있다. 매화나무 집단재배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청매실농원에는 율산 김오천옹 선생이 심은 고목 등을 포함하여 매화나무단지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매실식품을 만드는데 쓰이는 전통옹기 2,500여기가 농원 뒤편 왕대숲과 함께 분위기를 돋운다.
    청매실농원은 봄에만 가는 곳이 아니다. 탁 트인 섬진강 조망과 새벽안개, 최근 심어놓은 구절초, 벌개미취, 맥문동 등이 계절마다 장관을 이룬다. 잘 다듬어진 산책로와 ‘천년학’ 등 영화촬영명소인 멋스런 초가집이 있다
    섬진강 지명유래가 된 두꺼비 전설을 간직한 마을 앞 섬진나루터에는 섬진진지석비좌대, 수월정, 수월정 유허비 등 유적이 자리 잡고 있다.



    7. 광양매화축제 행사장 안내도 및 추천코스 


    8. 여행 사진


    ▲ 백운산, 쫓비산 연계 산행 후 광양매화축제장으로 내려갑니다.


    ▲ 작물에 손대지 마세요. '발견시 소급 변상'














    ▲ 청매실농원 문학동산


    ▲ 매천황현




    ▲ 영화촬영지 「 다모 」: 조선의 여형사 장채욱(하지원)과 황보윤(이서진)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주인과 종이라는 신분 차이로 사랑의 결실을 이루지 모사는 내용의 줄거리로 "아프냐", "예", "나도... 아프다"라는 유명한 대사와 드라마 폐인을 만든 드라마 「 다모 를 촬영한 장소.



    ▲ 청매실 농원 일꾼 : 백운산 자락 돌산 기슭 척박한 땅을 현재 매화마을 낙원으로 바꾼 아름다운 농사꾼 홍쌍리 명인은 46년간을 산을 오르내리면서 손이 호미가 되어 16만 5000 ㎡ 면적의 청매실농원을 가꾸어 많은 이들에게 매화꽃 향기 만발한 봅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 김영랑의 시 '꽃밭에 봄마음'





    ▲ 청매실농원 전시판매장


    ▲ 장독대 : 청매실 농원에는 3,000 여개의 한국전통옹기가 있습니다. 전통옹기속에 따스한 남녘의 햇살과 맑은 이슬을 머금고 자란 청매실을 담아 오랜시간 동안 발효, 숙성시켜 우리 옛 선조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이어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 홍쌍리 매실家 표지석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