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명산100 등 인증방법

    □  2021년 1월 21일자로 블랙야크가 BAC 앱 개편을 마무리하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앱의 새로운 인증등록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는데요. 이번 BAC 앱 개편에서는 GPS 인증이 새로 등장했는데, 변경된 BAC 인증방법을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BAC 챌린지 프로그램은 명산100, 명산100+, 백두대간 ECO Trail, 낙동정맥, 섬&산100, 한북정맥 등이 있는데요. 모두 아래 방법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1.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실행해서 GPS 인증하기

     

    ① 안드로이드는 Play 스토어를, 아이폰은 App 스토어를 클릭, BAC를 검색해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을 설치하세요. 

    ②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켜주시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을 실행시켜 인증하기를 누르세요. GPS가 켜져 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과정이 진행이 됩니다. 위치를 「사용안함 → 사용 중」 으로 바꿔 주세요. 

     

    ③ 인증하기를 누르면 두 가지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요. 왼쪽의 화면은 인증지점의 100m 반경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 인증지 위치로 가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인증지점의 100m 반경 안에 들어가면 가운데 화면처럼 인증지가 자동으로 화면에 바로 뜹니다. 인증하기를 누르면  GPS 인증이 완료됩니다. 가운데와 오른쪽 화면은 2021년 1월 30일(일)에 낙영산 정상에서 실제로 인증한 화면입니다. 

     

    2. GPS 인증 후 48시간 이내에 사진 인증하기

     

    ① GPS 인증 후에는 확인을 누르고, 사진을 인증해야 합니다.  사진인증하기 → 인증하기 순으로 눌러주세요.

     

    ② 인증용 사진을 첨부하고 도전 내용, 인증지 평가를 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진 인증이 완료됩니다. 사진 인증에서도 변경된 부분이 있는데요. 기존에는 인증용품이 필수였는데, 지금은 인증용품없이 본인 확인 가능한 사진만 등록해도 됩니다. 

    3. 지금까지 GPS 인증과 사진 인증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순서대로 GPS 인증, 사진 인증을 완료하게 되면 인증대기 상태가 되고, 셰르파가 최종 확인을 해주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인증이 모두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