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이 품은 한반도, 진천 한반도지형 전망대

    1. 여행 일자 : 2020년 8월 17일 월요일


    2. 여행지    :  진천 두타산 산행 + 한반도지형 전망대 + 농다리


    3. 소재지  


    두타산(충북 진천군 초평면, 충북 증평군 증평읍 · 도안면), 한반도지형 전망대(충북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563-1), 농다리(충북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601-32)


    4. 한반도지형 전망대 소개


     

    한반도의 중심축에 있는 진천에 위치한 초평저수지는 용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한반도의 형태를 따라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모습을 모티브로 설계된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한반도 모양을 하고 있는 초평호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또한 날씨가 좋은날에는 진천군이 한눈에 들어온다.  


    5. 한반도지형 전망대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한반도지형 전망대 다음지도

     

     

    2) 교통편 : 다음지도 한반도지형 전망대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진천 두타산 산행 하산길에 한반도지형 전망대를 들렸는데요. 두타산 중심봉을 지나 앞의 갈림길 이정표(↓ 군부대통신대 3.3km, 삼형제바위 0.44km ↑, KT통신대 0.7km →)에서 오른쪽의 한반도지형 전망대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이정표에는 KT통신대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 돌탑 이정표(← 두타산 정상 7.3km, 한반도지형전망공원 0.1km →)


    ▲ 갈림길에서 약 11분 정도 걸려 한반도지형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모습을 모티브로 설계된 전망대인 한반도지형 전망대




    ▲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바라본 초평호의 한반도지형입니다.



    ▲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바라본 두타산과 중심봉


    ▲ 한반도지형 전망대의 승천하는 용



    ▲ 청룡이 품은 한반도




    ▲ 전망대에서 내려와 바라본 한반도지형 전망공원의 모습인데요. 한반도지형 전망공원은 남녀공용화장실, 전망대, 전망데크, 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한반도지형 전망대 '내진보강공사(2020년 8월 3일~10월 7일)'로 '도로진입'이 불가하다는 안내 플래카드가 걸려있습니다.


    ▲ 한반도지형전망공원


    ▲ 진천군 관광안내도와 주요 관광지 안내판인데요. 주요 관광지로 진천종박물관, 백곡호, 길상사, 보탑사,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진천농다리, 초평호/한반도 지형, 진천공예마을, 정송강사, 김유신 탄생지와 태실 등을 소개하고 있고


    ▲ 주요 관광지 안내판 옆으로는 생거진천 초롱길 종합안내도, 한반도 지형 전망공원 안내도 등이 있습니다.  


    ▲ 한반도지형 전망공원(전망대)에서 초평붕어마을까지는 약 2.52km를 걸어서 내려가야 합니다.   


    ▲ 한반도지형 전망대를 관람하고, 걸어서 초평붕어마을로 내려왔는데요. 초평붕어마을 표지석이 설치되어 있는 곳은 붕어마을 버스정류장과 남녀공중화장실 그리고 관광버스 등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