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 명선도 일출

    1. 여행 일자 : 2019년 2월 2일 토요일


    2. 여행지    : 명선도 일출 +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 첨성대 + 대릉원 + 동궁과 월지 야경 


    3. 소재지  


    명선도(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하서리) + 첨성대(경북 경주시 첨성로 169-5, 인왕동) + 대릉원(경북 경주시 계림로, 황남동) + 동궁과 월지 야경(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인왕동)


    4. 명선도 소개


      

    울산광역시 울주군의 서생면 진하리에 위치한 섬이다. 진하해수욕장 팔각정 전면에 위치한 무인도이다. 명선도(名仙島)는 본래 명선도(鳴蟬島)라고 불렀는데 매미가 많이 울어 유래한 지명이다. 일설에는 불모(不毛)의 섬을 뜻하는 맨섬이 매미로 변하면서 훈차한 이름이라고도 한다. 현재는 신선이 내려와 놀았던 섬이라고 하여 명선도(名仙島)로 부르고 있다. 일출 무렵에는 명선도 해송, 갈매기, 고기잡이 배가 어우러져 사진애호가들이 즐겨찾는 일출포인트로 유명하다. 


    5. 진하해수욕장의 명선도 다음지도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1) 다음지도

     


     2) 교통편 : 명선도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명선도 길찾기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오늘의 첫 번째 여행지인 울산 진하해수욕장의 명선도 일출 감상을 위해 서울에서 새벽에 도착해 6시경 주변의 해변식당에서 단체 식사를 끝마치고 먼저 명선교 주변을 둘러 봅니다. 


    ▲ 7시 5분 경의 명선도 전경


    ▲ 사진 작가들이 진하해변에 삼각대를 펼치고 일출을 기다리고 있네요.



    ▲ 드디어 해가 명선도 섬 위로 떠올랐네요.









    ▲ 명선도 일출을 감상하고 8시 8분 경에 명선도 주위에서 바라본 진하해수욕장과 명선교 방향입니다.  첫 번째 여행지인 울산시 울주군 명선도 일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슴에 담고 경주시로 떠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