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여행] 마장호수 출렁다리

    1. 여행 일자 : 2018년 12월 28일 금요일


    2. 여행지    :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 감악산 산행 +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3. 소재지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감악산(경기 파주시 적성면, 양주시 남면),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4. 아시아의 레만호수 마장호수 소개


      

    물빛풍경이 아름다운 산책코스로 유명한 마장호수는 친황경 공원으로 조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저수지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관찰, 체험, 여가의 3가지 테마가 어우러진 가족단위의 자연친화적 수변 테마 체험공간으로, 국내 최장길이인 220m 규모의 수변 위 흔들다리가 설치되어 파주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5. 마장호수 출렁다리 안내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마장호수 출렁다리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마장호수 출렁다리 길찾기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자연명소 마장호수 교통안내편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감악산 산행을 마치고 올 여름에 다녀왔던 파주 마장호수(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들렸습니다. 오늘은 마장호수둘레길을 한바퀴 돌아봅니다.



    ▲ 마장호수 대형버스전용주차장 방향인데 공사중인지 내려가는 입구를 막아놓았더군요.


    ▲ 중앙으로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전망대 그리고 취수탑이 보이네요.


    ▲ 올 여름에 갔을 땐  감사교육원입구에서 흔들다리(건너편)까지의 둘레길이 공사중이라 막혀 있었는데 다시 개장되었네요. 앞쪽으로 수변 데크로드가 보입니다.



    ▲ 감사교육원입구 방향


    ▲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전망대


    ▲ 마장호수둘레길의 수변데크로드


    ▲ 데크로드가 끝나는 지점에서 왼쪽 계단을 올라 출렁다리(흔들다리)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앞쪽으로는 더이상 길이 없네요.


    ▲ 마장호수 출렁다리(흔들다리)


    ▲ 마장호수 출렁다리(흔들다리)에 올라왔습니다. 흔들다리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네요.



    ▲▼  출렁다리(흔들다리)에서 바라본 마장호수의 모습



    ▲ 마장호수 출렁다리 중간에 설치된 방탄유리





    ▲ 파주 마장호수 전망대





    ▲ 마장호수 데크로드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일반조종면허시험 면제교육장



    ▲ HOUSE OF COFFEE








    ▲ 오늘은 감악산 산행에 이어 마장호수둘레길과 출렁다리를 걸어보았네요. 오늘 걸은 둘레길은 제6주차장 인근에서 시작하여 감사교육원입구, 출렁다리(흔들다리)를 경유해서 원점 회귀하는 둘레길 코스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