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여행] 태백 해바라기축제 2018

    1. 여행 일자 : 2018년 7월 28일 토요일


    2. 여행지    : 황지연못 + 태백 구와우마을 해바라기축제 2018 + 검룡소


    3. 소재지  


    황지연못(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25-2), 태백 구와우마을 해바라기축제 2018(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283)검룡소(태백시 창죽동 산1-1번지)


    4. 태백 구와우마을 해바라기축제 2018 소개


      

    전국 최대의 해바라기 꽃밭과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야생화와 함께하는 해바라기축제가 강원 태백시 황연동 (구와우마을)에서 펼쳐진다. 7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해바라기 꽃밭 탐방로를 비롯해 야생화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꾸며진다. '자연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화두를 갖고 해바라기의 바다와 태초의 숲길, 그리고 300여 종이 넘는 야생화를 20만평이 넘는 축제장에 준비하였다.


    5. 구와우마을 태백해바라기 축제장 약도 및 찾아가는 길




    태백해바라기축제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태백해바기축제 2018 다음지도 길찾기 태백해바라기축제 홈페이지의 찾아오시는길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첫번째 여행지였던 황지연못에서 버스로 약 20분 정도 걸려 구와우 해바라기마을에 도착합니다. 관광버스는 안으로 진입은 안되서 입구에서 내려서 들어갑니다. 입장료는 성인과 대학생은 5.000원, 단체(20인 이상)는 할인되어 3,000원을 매표소(오른쪽 파란 건물)에서 받고 있네요.



    ▲ 백일홍과 해바라기


    ▲ 코스모스













    ▲ 구와우(九臥牛) - 앤드류 버튼 작, 2005년


    구와우(九臥牛) - 아홉마리 소가 배불리 먹고 누워 있는 평화로운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작가는 뉴캐슬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면 작품 제작을 하고 있다. 


    ▲ 앞으로 보이는 산은 백두대간 매봉산입니다.


    ▲ 해바라기 마을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산책로(외곽코스)로 올라갑니다.


    ▲ 광산 갱도에서 석탄이 생산되는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 - 2008년 재일동포작가 최석호



    ▲ 산책로를 따라 높이 올라가니 해바라기 축제장의 전경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 소형주차장과 그 뒤로 먹거리존도 보입니다.



    ▲ 이 곳 산책로의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꽃이 군집을 이루며 활짝 피어 있어 아래 축제장보다 더 화려해 보이네요.







    ▲ 당아욱


    ▲ 해바라기 머리핀 1,000원



    ▲ 구와우(九臥牛)마을의 유래


    구와우 해바라기 마을은 백두대간 천의봉(매봉산) 정상에서 보면 마을에는 9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이것이 마치 소 9마리가 배물리 먹고 누워있는 형상을 가진 평화로운 마을을 의미함.



    ▲ 해바라기 카페


    ▲ 태백해바라기 축제를 약 55분 정도 관람하고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로 떠납니다.


    [국내여행] - [태백여행]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