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종주길 6코스 : 인천대공원역 ~ 인천대공원 습지원 ~ 장수천 ~ 오봉산 입구
- 기타 산행
- 2018. 6. 21.
2) 7코스 오봉산(五峰山)
남동구 도림동과 논현동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105.8m의 산정을 중심으로 북동쪽으로 2개의 봉우리, 남서쪽으로 2개의 봉우리와 주봉 등 5개의 봉우리로 구성되었다. 또 이 산을 태산(胎山)이라고도 부르는데 그 까닭은 옛날에 왕자의 태(胎)를 묻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7. 인천 종주길 정보
▲ 인천 2호선 인천대공원역 3번 출구(인천 남동구 장수동)에서 인천종주길 6, 7코스 산행을 시작합니다. 트레킹과 산행 구간이 겹치는 구간입니다.
▲ 인천대공원(남문)
▲공중화장실에서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왼쪽으로 '애반딧불이 서식지 가는길'이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 습지원에 인천종주길 이정목도 보입니다.
▲ 인천종주길은 이곳에서 다리는 건너지 않고 바로 왼쪽의 장수천을 따라 걸으면 됩니다.
▲ 장수천을 걷기 전에 인천대공원 습지원 뒤로 보이는 관모산을 카메라에 담아봅니다.
▲ 수현교에 있는 장수천 안내판입니다.
▲ 남동문화생태누리길 안내판입니다. 남동문화생태누리길은 국토해양부의 지원을 받아 조성된 구간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소래습지생태공원전시장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 장수사거리(무네미로, 백범로)의 장수교 아래를 지나갑니다.
▲ 장수천에 잉어가 살고 있네요.
▲ 인천남동소방서 담방 119안전센터
▲ 남동생태문화누리길 황토길 구간을 지나왔습니다.
▲ 남동 다목적 실내체육관
▲ 남동체육관
▲ 해당화가 곱게 피었네요.
▲ 인천종주길은 왼쪽 방향의 영동고속도로 아래의 길로 내려가야 합니다.
▲ 모내기가 끝난 영동고속도로 앞의 논 풍경
▲ 앞으로 보이는 오봉산을 갈려면 영동고속도로 도림2육교 위를 지나야 하는데요.
▲ 영동고속도로 도림2육교 전에 다리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울타리 왼쪽이 지나왔던 길인데, 울타리 오른쪽에서 개를 키우는 지 개들이 엄청 짖어대더군요. 갑자기 짖어대서 움찔했습니다.
▲ 도림2육교입니다.
▲ 도림2육교에서 바라본 영동고속도로
▲ 도림2육교를 지나면 오봉산 낚시터가 나옵니다.
▲ 오봉산낚시터 주변에 있는 인천종주길 5, 6 , 7, 8코스 안내판
▲ 정면의 포장된 도로를 쭉 따라 걷다가 왼쪽으로 돌면 오봉산 입구가 나옵니다.
▲ 오봉산 입구(인천광역시 남동구 도림동)에서 인천종주길 6코스를 마치고 7코스를 이어서 걷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