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종주길 10코스 : 동막역 ~ 송도센트럴공원 ~ 솔찬공원 ~ 인천대입구역

    1. 트레킹 일시 : 2018년 6월 28일 목요일, 10:47 - 14:17

    2. 트레킹 장소 : 인천 종주길 10 코스 

    3. 소재지     : 인천시 연수구

    4. 트레킹 코스 : 동막역 → 외암도사거리 → 새아침공원 → 신송공원 → 해돋이공원 → 송도센트럴공원 → 송도 G타워 전망대 → 송도31호공원 → 솔찬공원 → 인천대입구역

    5. 트레킹 거리 및 소요시간 : 11.87km(3시간 30분) 

    동막역(10:47) → 0.78km → 외암도사거리(10:59) → 1.98km → 해돋이공원(11:35) → 2.99km → 송도 G타워(12:35) → 4.25km → 솔찬공원(13:53) → 1.87km → 인천대입구역(14:17)

    6. 인천 종주길 10코스 정보 


    1) 송도센트럴공원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구인 국제업무단지 내 첨단업무지구와 주거단지 한가운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공원내 조성된 연장 1.8km, 최대폭 110m에 이르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됩니다. 지형의 변화에 따라 다이내믹한 공간을 연출하는 ‘산책공원’, ‘마당’이라는 한국의 전통을 적용한 ‘테라스정원’, 인공수로의 구간으로 세련된 도시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초지원’ 등 5개의 테마로 조성되었으며, 광장, 보행자도로, 주변 녹지가 어우러져 회색빌딩이 밀집한 도시 분위기를 녹색도시로 탈바꿈 해주는 도심 속 시민의 낙원입니다.


    2) 인천대교 제작장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 국제업무지구 4공구 공유수면에 있으며 인천대교 설치 당시 교각구조물 기초제작 및 자재 현장 반입을 위하여 조성된 접안시설로 영종도와 송도작업장 두 곳 중 한 곳입니다. 특히 이 곳 송도작업장은 경관이 우수한 수변공간으로써 현재는 주민들과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하여 친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7. 인천 종주길 정보


    인천 S자 녹지축을 따라 계양산부터 천마산, 원적산, 함봉산, 만월산, 거마산, 소래산, 상아산, 관모산, 장수천, 오봉산, 승기천, 문학산, 청량산, 봉재산을 거쳐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까지 15개 산과, 2개 하천, 8개 공원 총 60㎞ 10개 노선을 종주하는 길이다.


    9. 산행 사진


    ▲ 동막역 3번 출입구(인천 연수구 봉재산로44번길 25)에서 인천종주길 10코스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이번 코스는 산행 구간은 없고 계속 걷는 구간이네요.


    ▲ 동막역 3번 출구의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 동막역사거리를 지나


    ▲ 외암도사거리의 인천환경공단입니다. 여기서부터 인천종주길 10코스가 시작됩니다.


    ▲ 외암도사거리에서 앞의 송도국제교를 지나면 송도신도시로 들어서게 됩니다.


    ▲ 송도국제교 위에서 바라본 수변 왼쪽의 공원이 달빛공원입니다.


    ▲ 인천종주길 이정목이 보이는 왼쪽 길(새아침공원)이 인천종주길 10코스이고 벤치 오른쪽 길(달빛공원)은 인천둘레길 10코스입니다.


    ▲ 새아침공원입니다. 야생화가 길가에 아름답게 피어있고, 무덥지 않은 날씨여서 산책하기에 참 좋은 날입니다.



    ▲ 스케이트 보드, 어그레시브 인라인, BMX 자전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X-게임장에서 왼쪽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 신송고등학교


    ▲ 신송초등학교


    ▲ 신송공원은 신송초등학교와 중학교 주변으로 시민들의 휴식처로 꾸며진 공원입니다.



    ▲ 신송공원에서 해돋이 공원으로 들어섭니다.


    ▲ 해돋이공원입니다.


    ▲ 해돋이공원 호수 옆을 지나갑니다.


    ▲ 체육시설과 공중전화기가 있는 곳에서 우측으로 돌아야 합니다.


    ▲ 해돋이공원 출입구를 나오게 되면 


    ▲ 바로 맞은편에 송도 컨벤시아와 웅장한 포스코타워-송도(구 동북아무역센터)가 보입니다.


    ▲ 횡단보도를 건너 포스코타워-송도를 지나 왼쪽으로 돌면


    ▲ 송도센트럴공원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이곳으로부터 스트롤링가든브릿지까지는 산책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뒤돌아본 쉐라톤그랜드 인천호텔


    ▲ 소나무 작품이 산책길 한켠에 있는데요.  이 소나무 작품은 나무가 자라 성장함에 따라 캔버스를 확장하는 장기프로젝트 '자라나는 조각'으로 진행될 예정인 이명호 작가의 영구설치 작품입니다.


    ▲ 산책정원





    ▲ 산책정원을 나와 


    ▲ 스트롤링가든브릿지(Strolling Garden Bridge)를 건넙니다.


    ▲ 스트롤링가든브릿지(Strolling Garden Bridge)에서 바라본 남쪽 방향 조망이고


    ▲ 스트롤링가든브릿지(Strolling Garden Bridge)에서 바라본 북쪽 방향 조망입니다. 중앙으로 송도 G타워도 보이네요.


    ▲ 송도한옥마을


    ▲ UN 광장


    ▲ 게일브릿지



    ▲ 송도 갯벌 오줌싸개


    ▲ GCF 브릿지와 송도 G타워


    ▲ 송도 트라이보울과 포스코건설


    트라이보울은 송도국제도시의 문화적 허브,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호수 1교


    ▲ 파소스


    파소스는 사람들의 메세지를 전달해주는 메신저이다. 사람들은 그리운 사람에게 메시지를 남기기도 하며 신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소원을 말하고 나팔을 분다. 소원을 들은 파소스는 음악 한 소절로 응답한다. 파소스는 피아노 헤르코아와 절친한 친구이다.


    ▲ 인천종주길은 아니지만 송도 G타워 전망대를 잠시 다녀옵니다.


    송도 G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①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② 쉐라톤인천호텔 ③ 인천글로벌캠퍼스 ④ 송도컨벤시아 ⑤ 포스코타워-송도(구 동북아무역센터) ⑥ 미추홀타워 ⑦ 센트럴파크 ⑧ 롯데마트 ⑨ 한옥마을 ⑩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⑪ 송도센트럴파크호텔 ⑫ 스마트밸리 ⑬ 송도브릿지호텔 ⑭ 포스코건설입니다.


    ▲ 인천아트센터


    ▲ 인천아트센터에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입구까지 약 1km의 거리를 삭막한 차도 주변 인도를 걸어야 합니다. 지루한 구간 중 한 곳인데요. 오른쪽 보이는 호수는 송도워터프론트 호수입니다.



    ▲ 송도국제도시3공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입니다.


    ▲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바로 맞은편에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이 있고 앞의 횡단보도와 오른쪽 횡단보도를 차례대로 건너면 송도 31호공원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 송도 31호공원 입구입니다. 푸른 숲으로 꾸며져 있어 산책하기에 좋은 길이네요.


    ▲ 송도31호공원이 끝나는 지점에서 왼쪽으로 돌게 되는데요.


    ▲ 이런 삭막한 해변가 차도 옆의 인도를 계속 걷게 된답니다. 약 1.1km의 거리를 13분에 걸쳐 지루하게 걸었네요. 


    ▲ 삭막한 길을 벗어나 솔찬공원에 들어섭니다.



    ▲▼ 솔찬공원의 해변가 한편에는 인천대교 제작장이 시민들과 외국인들을 위한 친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인천대교 제작장


    ▲ 인천대교 제작장에서 바라본 인천신항입니다.



    ▲ 인천종주길 10코스 끝지점엔 솔찬공원 종합안내판과


    ▲ 인천종주길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솔찬공원이 인천종주길 10코스 끝지점인데요. 이곳에서는 인천시티투어 노선을 제외하면 버스 등 교통수단이 없습니다. 저는 인천대입구역까지 약 1.87km를 더 걸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려면 솔찬공원에서 약 750m의 거리에 있는 인천대학교공과대학정류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정류장 위치는 아래 지도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대학교 북2문(North Gate2)


    ▲ 인천대학교(INU, Incheon National University)


    ▲ 송도더삽마스터뷰23단지 버스정류장를 지나서


    ▲ 인천대입구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 인천대입구역 1번 출구(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인천종주길 10코스 트레킹을 마칩니다. 인천종주길도 이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네요. 8, 9코스 문학산, 청량산 구간만 남았습니다.


    [국내여행] - 송도 G타워 전망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