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12구간 : 빼재 ~ 삼봉산 ~ 소사고개 ~ 초점산 삼도봉 ~ 대덕산 ~ 덕산재

1. 산행 일시 : 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10:42 - 16:42

2. 산이름    : 백두대간 12구간 삼봉산(1,255m), 초점산 삼도봉(1,249m), 대덕산(1,290m)

3. 소재지    : 전북 무주군, 경남 거창군, 경북 김천시

4. 산행 코스 : 빼재(신풍령) → 삼봉산 → 소사고개(소사마을표지석) → 초점산 삼도봉 → 대덕산 → 덕산재

5. 산행 거리 및 소요시간 : 15.14Km(6시간)

빼재(10:42) → 4.17km → 삼봉산(12:03) → 2,97km → 소사고개(소사마을표지석, 13:17) → 3.33km → 초점산 삼도봉(15:01) → 1.49km → 대덕산(15:39) → 3.18km → 덕산재(16:42)

6. 산행 인증 : 블랙야크 백두대간 ECO-Trail 12구간 삼봉산, 소사마을표지석, 초점산 삼도봉, 덕산재 표지석 인증

7. 삼봉산 정보

무주읍내에서 동남쪽으로 약 38km지점에 위치한 삼봉산은 해발 1,254m의 거봉으로 봉우리가 셋이라서 삼봉(三峰)이란 이름을 붙인 명산이다.

덕유연봉(德裕連峰)의 첫번째 봉(峰)우리에 해당되는 이산은 정상의 주봉을 중심으로 투구봉, 노적봉, 칠성봉, 신선봉, 석불바위, 장군바위, 칼바위등으로 이름붙은 자연산경과 거창땅의 금봉암(金鳳庵)이 어우러져 마치 소금강의 신비경을 이룬다.

또한 백두대간의 한봉우리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8. 백두대간 12구간 삼봉산 산행 지도

9. 산행 사진

▲▼ 빼재(신풍령)에서 백두대간 12구간 산행을 시작합니다.

▲ 삼봉산(1,255m)은 전북 무주군과 경남 거창군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세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졌다하여 삼봉산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 소사고개 생태통로

▲ 소사마을 표지석

▲ 소사마을 표지석에서 인증을 마치고 초점산 삼도봉으로 올라갑니다.

▲ 삼도봉을 올라가면서 뒤돌아본 삼봉산

▲ 초점산 삼도봉 정상의 모습입니다.

▲ 초점산 삼도봉(1,249m)은 전북 무주군, 경상남도 거창군, 경상북도 김천시의 3도의 경계에 있는 봉우리로 대덕산 삼도봉으로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 초점산 삼도봉에서 바라본 가야산, 수도산

▲ 초점산 삼도봉에서 바라본 기백산, 금원산, 월봉산, 삼봉산

▲ 초점산 삼도봉에서 바라본 무룡산, 덕유산

▲ 대덕산으로 가면서 뒤돌아본 초점산 삼도봉 정상

▲ 대덕산으로 가면서 뒤돌아본 삼봉산

▲ 대덕산(해발 1,290m)은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과 경상북도 김천시 대덕면의 경계에 있는 산입니다.

▲ 대덕산에서 바라본 가야산, 수도산, 초점산

▲ 대덕산에서 바라본 초점산 삼도봉, 기백산, 금원산, 삼봉산

▲ 대덕산에서 바라본 기백산, 금원산, 삼봉산, 무룡산, 덕유산

▲ 대덕산에서 바라본 민주지산, 석기봉, 박석산, 삼도봉, 백수리산

▲ 대덕산을 내려가면서 바라본 석기봉, 박석산, 삼도봉, 백수리산

▲ 얼음골약수터

▲ 날머리 덕산재의 모습입니다. 좌측으로 산악회버스, 중앙으로는 덕산재표지석이 보입니다.

▲ 덕산재(해발 644m, 경북 김천시 대덕면 덕산리)에서 백두대간 12구간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