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옥구공원

    1. 여행 일자 : 2018년 12월 25일 화요일


    2. 여행지    : 시흥 옥구공원 + 시흥 늠내길 4코스 바람길


    3. 소재지  


    시흥 옥구공원(경기 시흥시 정왕동 2138), 시흥 늠내길 4코스 바람길(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4. 시흥 옥구공원 소개


      

    옥구도는 1998년 초까지만 해도 해안 초소 등으로 민간인들의 출입이 통제된 불모지였으나, 시흥시가 공공근로 참여자를 활용해 옥구도 일대에 조성된 옥구공원은 고향 동산, 무궁화 동산, 습지원과 연꽃단지 등으로 구성된 환경 친화적 공원입니다. 고향동산에는 향토수목원, 민속생활도구 전시관, 통나무 교실 등이 있고, 무궁화 동산은 계류 연못, 무궁화 화단, 벽천폭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산 정상의 낙조대에 올라서면 인천 앞바다, 시화방조제와 아름다운 낙조가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0년에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열렸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 공간으로 가득한 옥구공원은 수도권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즐겨 찾는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5. 시흥 옥구공원 다음지도 및 교통편(찾아가는 길)



    시흥 옥구공원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길찾기 시흥 옥구공원을 이용하세요.


    6. 여행 사진


    ▲ 시흥 늠내길 4코스 트레킹 중에 옥구공원을 들렸습니다. 앞에 보이는 육교는 서해안로 동남 방향쪽의 옥구공원로에 설치된 육교로 이 육교를 건너 오른족으로 이동후 서해안로 위의 보행로를 지나 옥구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곰솔누리숲 열두 샘길


    ▲ 옥구공원으로 들어갑니다. 옥구공원은 시흥시의 가장 큰 규모의 공원으로 정상의 낙조대에 올라서면 인천 앞바다와 시화방조제 등 아름다운 낙조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고 하네요.



    ▲ 그레이프 가든



    ▲ 장미원


    ▲ 야외무대



    ▲ 시흥 평화의 소녀상 - 평화를 위한 소녀의 꽃밭 ▼ 



    ▲ 분수대



    ▲ 옥구공원의 시흥 늠내길 제4코스 바람길 안내판


    ▲ 옥구공원 안내도




    ▲ 건강지압원 ▼





    ▲ 건강정(健康亭)




    ▲ 옥구공원을 자세히 돌아보지는 못했는데요. 늠내길을 걸으면서 옥구공원을 카메라에 잠시 담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