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칠보산 : 떡바위 ~ 정상 ~ 쌍곡휴게소주차장

1. 산행 일시 : 2017년 6월 25일 일요일, 10:19 - 14:15

2. 산이름    : 칠보산(778m)

3. 소재지    : 충북 괴산군 칠성면

4. 산행 코스 : 떡바위 등산로 입구 → 청석재 → 칠보산 정상 → 활목고개 → 쌍곡폭포 → 쌍곡휴게소주차장

5. 산행 거리 및 소요시간 : 약 7.5km(3시간 56분)

6. 명산 순위 : 한국의 산하 인기명산 100(칠보산 79위)

7. 칠보산 소개

일곱 개의 봉우리가 보석처럼 아름답다는 칠보산! 옛날에는 칠봉산이었다 한다. 쌍곡의 절말에서 바라보면 도저히 넘을 수 없는 험한 바위봉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올라보면 길이 편하고 재미있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 풍경이다.

일곱 봉우리라고 하나 산에 들어서보면 열다섯 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로 W자와 M자의 연속이다. 2분이면 오르는 봉에, 몇 발짝만 뛰면 내려가는 봉에, 비켜 돌아가는 봉에, 특성있 는 봉우리를 세며 넘다보면 지루하다거나 힘든 줄 모르는 보기 드문 명산이다.

8. 산행 지도

* 폭우로 산길샘 GPS가 오류가 났는지 중간에 기록이 안된 부분도 있고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9. 산행 사진

▲ 떡바위(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리) 등산로 입구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 떡바위 산장에서 바라본 보배산입니다.  산악회 버스가 등산로 입구를 제대로 찾지 못하고, 엉뚱한 이곳에 내려주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에서 떡바위 등산로 입구까지 걸어가도 되는 거리인데, 버스로 등산로 입구까지 다시 이동했습니다.

▲ 떡바위 등산로 입구에서 바라본 군자산입니다.  참고로 남군자산은 군자산 남쪽에 있는 산입니다. 여기서는 보이지 않네요.

▲ 실제 떡바위가 있는 위치는 앞에 보이는 떡바위쉼터펜션 뒤쪽에 있습니다.

▲▼ 청색재(속리 09-07, 해발 509m)

▲ 군자산, 보배산

▲ 보배산, 박달산

▲ 덕가산

▲ 남군자산과 군자산

▲ 군자산과 보배산

▲ 박달산

▲ 덕가산

▲ 칠보산(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리, 778m)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 전부터 폭우가 쏫아져, 우산을 쓰고 어렵게 정상석을 찍었습니다.

▲ 속리 11-03(해발 331m)

▲▼ 쌍곡폭포

▲ 속리산국립공원 쌍곡탐방지원센터

▲ 쌍곡휴게소 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

▲ 쌍곡휴게소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판 : 버스 10,000원, 승용차 5,000원입니다.

▲ 쌍곡휴게소 표지석

▲ 쌍곡휴게소 식당

▲ 쌍곡휴게소(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리 214) 주차장에서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