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 일시 : 2016년 11월 13일 일요일
2. 여행지 : 서울창포원
3. 소재지 : 서울 도봉구 마들로 916
4. 서울창포원 소개
서울 강북의 끝자락인 도봉산과 수락산 사이에 세계4대 꽃 중 하나로 꼽히는 붓꽃(iris)이 가득한 특수식물원인 서울창포원은 약1만6천평에 붓꽃원, 약용식물원, 습지원 등 12개 테마로 구분 조성되었습니다. 붓꽃원에는 노랑꽃창포, 부처붓꽃, 타레붓꽃, 범부채 등 '붓'모양의 꽃봉오리로 된 붓꽃류 130여종의 다양한 붓꽃 30만본을 심어 붓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용식물원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약용식물의 대부분을 한자리에서 관찰 할 수 있으며, 습지원에서는 각종 수생식물과 습지생물들을 관찰 할 수 있도록 관찰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초화원에는 꽃나리.튤립 등 화려한 꽃 들이 계절별로 피어납니다.
5. 여행 안내지도
6. 여행 사진
▲ 서울둘레길 완주 인증서를 받으러 서울창포원에 약 4개월만에 들렸습니다.
▲ 서울둘레길안내센터가 1층에 있는데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의 안쪽 사무실에서 완주 인증서를 발행합니다.
▲ 서울창포원 안내지도 : 서울둘레길 1구간을 걸을 때는 전체를 다 불러보지 못하고 코스대로만 걸었는데, 오늘은 시계방향으로 한바퀴 돌아봅니다.
▲ 도봉역사의 모습니다. 도봉산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차도를 건너면 바로 서울창포원입니다.
▲ 늘푸름원
▲ 조팝나무
▲ 산림생태관찰원
▲ 희미하게 보이는 산은 도봉산입니다.
▲ 책읽는언덕
▲ 서울둘레길 리본도 보입니다.
▲ 습지원에서 바라본 수락산
▲ 서울창포원 방문자센터, 도봉산역 그리고 뒤로 보이는 도봉산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 오른쪽이 붓꽃원인데 꽃은 지고 없네요.
▲ 서울둘레길 안내센터